로고

[코인코덱스-올해 구매해야 할 암호화폐(1)] 파일코인-폴리곤-팬케이크 스왑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3/07 [13:07]

[코인코덱스-올해 구매해야 할 암호화폐(1)] 파일코인-폴리곤-팬케이크 스왑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3/07 [13:07]

 

코인코덱스는 7일 올해 구매해야 할 최고의 암호화폐에 12개에 대해 소개했다.

 

코인코덱스의 소개 목록은 1. 파일코인 2. 폴리곤 3. 팬케이크 스왑 4. 비트 코인 5. 이더리움 6. 비앤비

7. 유니스왑 8. 코스모스 9. GMX 10. 라이트코인 11. 시바 이누 (시브) 12. 미나 프로토콜 등을 꼽았다

 

암호화폐 시장이 여전히 불확실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추가 손실을 피하기 위해 매도할 때인지 아니면 시장이 곧 회복될 것인지 궁금해하고 있다.

 

코인코데스는 "암호화폐 시장은 지금까지 항상 약세장에서 회복되었지만 모든 약세장에는 결코 강한 회복을 이루지 못하는 사상자가 있다. 따라서 약세장에서 살아남고 미래에 번창할 가능성이 높은 양질의 암호화 프로젝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가격이 사상 최고치에서 크게 하락한 동안 포트폴리오에 일부 암호화폐를 추가하려는 사람들에게 현재 시장 상황은 몇 가지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코인코덱스가 소개한 12개의 암호화폐에 대해 3개씩 묶어 네번에 걸쳐 게재한다.

 

▲ 파일코인 그린     ©블록체인월드

 

1. 파일코인 - 선도적인 분산 스토리지 프로젝트

 

파일코인(FIL)은 2017년 ICO를 진행하고 2020년 10월 메인넷을 출시한 분산형 스토리지 프로젝트다. 파일코인은 팀이 약 2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면서 역사상 가장 큰 ICO 중 하나였다.

 

파일코인은 사용자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분산형 네트워크다. 네트워크에 저장된 데이터의 가용성과 불변성을 보장하기 위해 암호화 증명을 활용한다.

 

FIL 암호화폐는 FIL로 보상을 받는 파일코인 채굴자를 위한 인센티브 메커니즘으로 구현된다. 한편, FIL은 데이터 저장 및 검색 비용을 지불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2022년 12월 현재,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420PiB(페비바이트)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다. 

 

파일코인은 IPFS(InterPlanetary File Storage) 분산형 파일 저장 프로토콜 위에 구축되며,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를 위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왜 파일코인인가.

파일코인 팀은 Filecoin v18 Hygge 업그레이드와 함께 파일코인 버튜얼 머신(Filecoin Virtual Machine, FVM)이 3월 14일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도입해 개발자들이 파일코인의 유틸리티를 대폭 확장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된다.

 

FVM을 사용하면 분산형 자율 조직(DAO), FIL 대출, 분산형 컴퓨팅 오라클 등과 같은 사용 사례가 제공됩니다. Filecoin 개발자들에 따르면, 출하되는 첫 번째 버전의 FVM은 개발자들의 신속한 온보딩을 허용하기 위해 보수적인 기능 세트를 가지게 된다. 

 

FVM 업그레이드는 파일코인 로드맵에서 매우 중요한 이정표이다.

FIL이 장기 투자자를 위한 최고의 암호화폐 중 하나가 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FIL은 또한 연초 이후 코인 가격이 두 배 이상 상승함에 따라 단기적으로 강력한 성과를 보였다. FIL은 현재 시가 총액이 2억 달러이며 시장에서 29번째로 큰 암호화 자산이다.

 

2. 폴리곤  - 여러 이더리움 확장성 솔루션이 있는 프로젝트

 

폴리곤(MATIC)은 이더리움과 호환되는 지분 증명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더리움이 높은 거래 수수료로 고통받기 시작한 후 가장 인기 있는 이더리움 대안 중 하나로 부상했다. 폴리곤의 기본 자산은 MATIC이라고 하며 스테이킹 및 거래 수수료 지불과 같은 네트워크의 주요 작업에 사용된다. 폴리곤은 상당한 채택을 얻은 최초의 이더리움 확장 플랫폼 중 하나이며, 이는 팀이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여러 이니셔티브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폴리곤 개발자자는 이더리움에서도 구축할 수 있는 모든 유형의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더리움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개발 도구 제품군의 이점을 누릴 수도 있다. 이로 인해 폴리곤은 이더리움 프레임워크 내에서 빌드하려고 하지만 향상된 확장성이 필요한 프로젝트에 매우 인기 있는 옵션이 되었다. Polygon은 월간 활성 사용자 약 2만 명에 도달하여 인상적인 제품 시장 적합성을 보여준다.

 

폴리곤은 인상적인 발표 덕분에 계속해서 가장 흥미로운 암호화 프로젝트 중 하나다. 폴리곤은 캠프의 최신 업데이트는 디지털 ID 사용 사례에 영지식 기술을 활용하는 4가지 도구의 릴리스이다. 이 도구를 결합하면 Polygon ID라는 인프라 스택이 형성된다.

 

Polygon ID는 오픈 소스이며 누구나 web3 친화적인 디지털 ID의 발급자, 검증자 또는 보유자가 될 수 있다. 영지식 기술 덕분에 사용자는 온라인에서 공개하는 정보를 훨씬 더 잘 제어할 수 있다. 

 

Polygon ID는 폴리곤의 서비스 제품군에 흥미로운 추가 기능이지만 곧 프로젝트에서 더 많은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3. 팬케이크스왑 - BNB 체인에서 인기 있는 DeFi 프로젝트

 

팬케이크스왑(CAKE)은 BNB 체인 블록체인 플랫폼의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의 가장 주목할만한 제품은 BNB 체인 블록 체인에서 직접 토큰 스왑을 용이하게하는 자동화 된 마켓 메이커 (AMM)이다.

 

그러나 팀은 분산 선물 거래, 유동성 농업 프로그램, 스테이킹 제품, NFT 거래 등을 포함한 다양한 다른 제품도 도입했다. 팬케이크스왑은 BNB 체인 플랫폼에서 가장 큰 디파이 프로젝트로, 총 가치는 2억 달러에 달한다.

 

팬케이크스왑은 플랫폼에 여러 유틸리티가 있는 CAKE 토큰을 구현한다. CAKE 보유자는 "시럽 풀"에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토큰을 얻고, 수확량 농업에 사용하여 추가 CAKE 토큰을 얻고, NFT를 발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팬케이크스왑 프로토콜은 3월 첫째 주에 업그레이드 된다. 새로운 버전의 프로토콜은 보다 경쟁력 있는 거래 수수료, 추가 거래 인센티브, 유동성 공급자 및 수확량 농업을 위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다.

 

팬케이크스왑 V3 출시와 함께 팬케이크스왑 팀은 초기 서포터를 위한 CAKE와 독점 NFT로 13만5000의 에어드랍을 준비하고 있다.

 

팬케이크스왑의 V3 업그레이드는 의심할 여지 없이 플랫폼을 개선할 것이지만, 팬케이크스왑은 곧 BNB 체인 블록체인에서 강력한 경쟁자가 될 것이다. 탈중앙화 거래소를 위한 AMM 모델을 개척한 유니스왑은 BNB 체인에서 프로토콜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코인코덱스, 파일코인, 폴리곤, 팬케이크 스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