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일코인, 인코딩 사용한 오픈 데이터 해킹 이벤트 8월 30일 개최

롱해시X, 프로토콜 랩스와 파트너십...FVM 제네시스 가속기 출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8/09 [15:28]

파일코인, 인코딩 사용한 오픈 데이터 해킹 이벤트 8월 30일 개최

롱해시X, 프로토콜 랩스와 파트너십...FVM 제네시스 가속기 출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8/09 [15:28]

 

▲ Filecoin network stats 8월 9일 현재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 재단은 파일코인 뉴스 71호를 최근 발간하고 다양한 파일코인 관련 소식을 전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인코딩을 사용한 오픈 데이터 해킹 이벤트 개최

 

인코딩을 사용한 오픈 데이터 해킹 이벤트는 8월 30일에 시작하여 3주간의 진행한다.

온라인 해커톤인 오픈 데이터 해킹 행사는 웹3와 오픈 데이터의 혁신을 촉발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인코드 클럽(Encode Club)과 함께 참여 기업들이 해커, 드리머 및 선구자들이 미래의 데이터 중심 경제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등록은 Open Data Hack — Encode Club에서 할 수 있다.

 

롱해시X, 프로토콜 랩스와 파트너십...FVM 제네시스 가속기 출시

 

롱해시X는 프로토콜 랩스와 손잡고 웹3와 AI의 교차점에 초점을 맞춘 세계 최초의 웹3 가속기 중 하나인 FVM 제네시스 가속기를 출시한다.

12주간의 이 프로그램은 건설업체와 설립자들에게 파일코인 가상머신(FVM)에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시작하는 데 필요한 지식, 자금, 네트워크를 갖추기 위해 FVM 가속기 프로그램과 파일코인 건설업체 펠로우십 프로그램이라는 두 개의 서로 다른 경로를 제공한다.

 

두 프로그램은 10월 중순에 동시에 시작될 예정이다. 건설업체는 9월 30일 오후 11시 59분(GMT+8)까지 신청해야 한다.

프로그램 신청에 관심이 있는 팀과 프로젝트는 양식(typeform.com)을 사용하여 더 많은 것을 읽고 직접 신청할 수 있다.

 

DSA를 통해 분산형 스토리지 비용 40% 절감

 

DSA(Decentralized Storage Alliance)는 기업이 교육, 옹호 및 모범 사례를 통해 분산형 스토리지 기술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 업계 리더들을 한자리에 모은다.

DSA는 프로토콜 랩스 및 수퍼란내셔널(Suprannational)과 협력하여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대한 데이터 온보드를 기본적으로 최적화할 고급 소프트웨어 및 참조 구성의 첫 번째 릴리스를 공개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참가자의 비용을 크게 줄여 Filecoin 스토리지 Provider 및 네트워크에 대한 온보드 데이터가 되는 것을 더욱 쉽게 만든다. 이러한 네트워크 최적화는 분산형 스토리지 기술을 추진하여 업계를 발전시키고 기업의 추가 채택을 가능하게 한다. 공식 발표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프로토콜 랩스와 엣지바나(Edgevana), 파일코인의 저장 용량 강화

 

프로토콜 랩스와 엣지바나는 글로벌 데이터 생산 및 복제의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파일코인의 스토리지 용량을 강화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협업에는 더 많은 스토리지 제공업체를 위한 온보드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기 위한 프로토콜 랩스의 초기 50만 달러 투자가 포함된다. 2025년까지 데이터 생산이 181제타바이트에 이를 것이라는 IDC의 예측과 함께 파일코인은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파트너십은 엣지바나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문 지식과 파일코인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토콜 랩스의 기술을 결합하여 데이터 스토리지 액세스 및 혁신의 민주화를 추구한다. 이 협업의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은 8월 10일에 시작되며, 기부금을 유치하고 분산형 스토리지 솔루션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세한 내용은 Protocol Labs & Edgevana, Filecoin의 스토리지 용량 향상 (destor.io)에서 알아볼 수 있다.

 

플릭 네트워크, 분산형 엣지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백서 출시

 

플릭 네트워크는 고성능 에지 서비스의 구축 및 실행을 위해 분산형 에지 플랫폼을 자세히 설명하는 새로운 백서를 발표했다. 플릭 네트워크는 IPFS/파일코인을 모두 통합한다. 파일코인은 네이티브 지원 스토리지 계층으로 통합되며, 전체 분산형 에지 네트워크 위에 IPLD/IPFS를 콘텐츠 어드레싱 계층으로 사용한다. 이 초기 백서 초안(Whitepaper Draft)은 플릭 네트워크가 콘텐츠 어드레싱과 파일코인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자세히 설명하며, 이 블로그는 IPFS의 콘텐츠 어드레싱 모델이 우리 아키텍처에 기본이라고 믿는 이유를 설명한다.

 

공공재 해커톤 기금

 

8월 11일부터 9월 1일까지 펀딩 더 커먼스(Funding the Commons)에 의해 개최되는 사상 최초의 펀드 퍼블릭 굿즈(Fund Public Goods) 해커톤에서 혁신과 영향의 세계를 발견할 수 있다.

모든 기술 수준에 열려 있고 최고의 프로젝트에 대해 최대 6만 3000달러의 보상이 있는 완전히 가상의 경험을 할 수 있다. 탈중앙화된 펀딩 생태계의 미래를 형성할 기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