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DSA, 파일코인 네트워크 데이터 온보딩 근본적으로 최적화

분산 스토리지 비용 40% 절감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출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7/17 [09:02]

DSA, 파일코인 네트워크 데이터 온보딩 근본적으로 최적화

분산 스토리지 비용 40% 절감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출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7/17 [09:02]

  DSA(스토리지 얼라이언스)로 분산 스토리지 비용 40%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 공식블로그는 분산형 스토리지 얼라이언스(이하 DSA)로 분산 스토리지 비용 40% 절감할수 있다고 최근 소개했다.

 

DSA(Decentralized Storage Alliance)는 기술 업계 리더들을 모아 기업이 교육, 옹호 및 모범 사례를 통해 분산 스토리지 기술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7일 파일코인 블로그에 따르면 DSA는 프로토콜 랩스(Protocol Labs)및 수프란내셔날(Suprannational)과 협력하여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대한 데이터 온보딩을 근본적으로 최적화할 고급 소프트웨어 및 참조 구성의 첫 번째 릴리스를 최근 공개했다 .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참가자의 비용을 크게 줄여 파일코인 스토리지 공급자가 되는 것과 네트워크에 온보드 데이터를 더 쉽게 제공한다. 이러한 네트워크 최적화는 분산형 스토리지 기술을 발전시켜 업계를 발전시키고 기업의 추가 채택을 가능하게 한다.

 

다니엘 라이온(Daniel Lion), 얼라이언스 리드(Alliance Lead), 프로토콜 랩스는 "새로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데이터를 온보딩하기 위한 성능이 크게 향상되고 비용이 절감되었다"면서 "이 첫 번째 DSA 릴리스는 데이터 온보딩 병목 현상을 제거하고 분산 스토리지 업계의 전체 스토리지 비용을 최대 40% 절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보안을 보장하고 암호화 증명, 검증 가능성 및 데이터 불변성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온보드되는 데이터에 대해 수행되는 계산에 의존한다.

그러나 이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씰링(sealing)이 전체 하드웨어 비용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네트워크 가입을 목표로 하는 신규 스토리지 공급업체와 데이터 온보딩 용량을 향상시키려는 기존 공급업체에게 과제가 된다.

 

DSA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대한 데이터 온보딩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출시를 발표하여 씰링 서버 비용을 최대 90%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네트워크 참여자들은 이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컴퓨팅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컴퓨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비용 및 성능 메트릭 계산에 대한 그래프 /DSA performance graph  © 블록체인월드

 

▲ DSA capex opex table  © 블록체인월드

 

▲ DSA performance metrics table  © 블록체인월드

 

▲ DSA sealing server costs  © 블록체인월드

 

▲ DSA performance bar graph  © 블록체인월드


DSA는 또 "스토리지 프로바이더에 미치는 영향은 개별 하드웨어 및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 에코시스템은 로터스(Lotus)에 직접 통합될 PC2 및 C2에 대한 처리량이 75-85% 증가하여 성능이 향상되고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최적화된 하드웨어와 함께 최적화된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스토리지 프로바이더의 씰링 서버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하여 분산형 스토리지에 대한 전체 비용을 최대 40%까지 절감한다"고 강조했다.

 

DSA에 따르면 비용 절감의 예로, 하루에 20TiB를 밀봉하기 위해 밀봉 서버를 구입하는 데 20만 달러 이상이 소요되었다. 그러나 최적화된 새로운 소프트웨어에서는 하루에 20TiB를 봉인하는 데 2만5000달러 이하의 비용이 들 것이다. 또한 스토리지 제공업체는 단일 서버가 이제 모든 밀봉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6배 이상의 놀라운 처리량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켈리 올슨 수프란내셔날 공동 설립자는 "파일코인의 복제 증명과 제로 지식 증명에서 암호화 작업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은 새로운 사용 사례를 가능하게 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데 핵심적이다. 이 암호화 기술과 관련된 비용을 크게 절감함으로써, 분산형 스토리지는 중앙 집중식 오퍼링과 더 잘 경쟁할 수 있다"고 밝혔다.

 

GA 얼리 배포는 허용 라이센스 하에 오픈 소스로 제공되므로 현재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모든 스토리지 공급자가 액세스할 수 있다.

 

DSA는 소프트웨어 출시와 함께 최적화된 하드웨어 참조 구성을 출시하여 전체 최적화에 관심이 있는 스토리지 공급업체 및 서비스 공급업체가 이 새로운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최적화된 하드웨어 구성을 수립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픈 소스 오케스트레이션 소프트웨어 및 DSA 참조 아키텍처를 사용하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지침은 현재 하드웨어 구성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며, PC2 및 C2 최적화는 3분기에 로터스에 직접 통합될 예정이라고 DSA는 밝혔다.

 

DSA 웹 사이트 https://dsalliance.io/에서 세한 내용을 알수 있다. 

DSA 배포정보는  수프라 실DSA 정보, 수프란내셔날 정보프로토콜 랩 정보에서도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