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일코인, 데이터 도구(FDT) 프로젝트 포지셔닝

고객 데이터를 빠르고 원활하게 온보딩할 수 있는 사용 편의성 입증

장재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5/26 [15:08]

파일코인, 데이터 도구(FDT) 프로젝트 포지셔닝

고객 데이터를 빠르고 원활하게 온보딩할 수 있는 사용 편의성 입증

장재진 기자 | 입력 : 2023/05/26 [15:08]

▲ 파일코인 데이타 도구 프로젝트 이미지 /출처 파일코인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은 파일코인 생태계 내의 엔지니어링 팀이 고객 데이터의 대규모 온보딩을 시작하기 위해 파일코인 데이터 도구(FDT) 프로젝트를 포지셔닝했다고 공식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26일 블로그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세 가지 파일럿 이니셔티브를 통해 데이터를 빠르고 원활하게 온보딩할 수 있는 사용 편의성을 입증했으며 이제 파일코인 생태계 내에서 점점 더 많은 고객을 지원할 준비가 됐다. 

 

이 발표는 에코시스템 회사가 전 세계 개발자에게 실용적인 클라우드 DX/UX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음 논리적 진전을 나타낸다.

 

▲ FDT-Delta  © 블록체인월드


FDT란 무엇인가?

FDT(Filecoin Data Tools)는 파일코인 네트워크 위에 구축된 컴퓨팅 및 스토리지 기술 세트이다.

파일코인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수익과 인센티브가 내장된 분산형 스토리지 네트워크이다. 파일코인 팀은 "우리는 클라우드가 훌륭한 개발자 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분산 네트워크가 제공할 수 있는 투명하고 오픈 소스 인센티브 계층과 함께 클라우드 수준 DX의 이점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언급했다.

 

이 기술 스택에는 개발자가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리소스와 같은 다양한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실제로 확장 가능하고 유연하며 안전하도록 설계된 파일코인 데이타 툴(Filecoin Data Tools)에서 제공하는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흥미로운 소프트웨어를 이미 구축하고 있는 팀이 이미 많아 광범위한 사용 사례에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FDT 라인업

 

에스튜어리(강어귀)

에스튜어리(Estuary)는 내부가 크게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으로 계속된다. 또한 Estuary Dashboard는 네트워크에서 스토리지 거래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하기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Estuary는 개발자가 Filecoin을 기반으로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Estuary API와 네트워크와의 통합을 위한 다양한 라이브러리 및 도구를 제공하는 Estuary SDK와 같은 다양한 개발자 도구 및 API를 계속 제공할 것이다.

 

델타 기술 스택

스택은 Estuary와 같은 제품 및 생태계의 다른 도구를 지원합니다. Delta Technology Stack은 Filecoin 스토리지 네트워크 거래를 생성하고 관리하기 위한 오픈 소스 도구 모음입니다. 여기에는 Delta Deal Making Engine,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위한 델타 데이타세트 매니저(Delta Dataset Manager) 및 봉인되지 않은 복사본을 저장하고 제공하기 위한 Edge-UR 게이트웨이가 포함된다.

 

델타 설명

델타(Delta)는 Filecoin 네트워크에서 스토리지 거래를 준비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Delta는 데이터 관리, 버전 관리 포함, 메타데이터 관리 및 스토리지 거래 상태 추적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을 통해 사용자는 Filecoin 네트워크에 데이터를 더 쉽게 게시할 수 있다.

 

델타 딜 메이킹 엔진(Delta Deal Making Engine)을 통해 사용자는 필요한 저장 공간의 양, 가격 및 교환 조건과 같은 보관 거래 조건을 지정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플랫폼은 파일코인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스토리지 거래 조건을 시행하고 거래를 용이하게 한다.

 

델타는 파일코인 네트워크에서 스토리지 거래를 준비하는 복잡성을 래핑하고 분산 스토리지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복제하려는 사용자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기능은 다음과 같다.

△거래 제안 준비 및 발표 △개수 투입 계산 및 최적화 △ E2E/가져오기 지원(온라인/오프라인) △자동/수동 수리 및 거래 갱신 △지갑 할당 △스토리지 제공자 할당 및 선택 △블록 저장소 정리 △거래 상태 관리 △복제 관리 등이다.

 

델타 데이터 세트 관리자

Delta DM(Delta Dataset Manager)은 가져오기 스토리지 거래(대역 외 워크플로라고도 함)를 통해 Filecoin 네트워크에 데이터 세트를 온보딩하기 위한 거래 복제 추적을 관리하는 도구다. 이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송이 대역 외에서 더 잘 처리된다.

 

Delta DM 플랫폼을 사용하면 직관적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데이터 세트를 간소화할 수 있다. 복제 및 DataCap을 추적하고 거래를 위한 풀 메커니즘을 통해 클라이언트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셀프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 준비 및 데이터 전송에 구애받지 않으며 Boost 또는 Lotus와 독립적으로 실행할 수 있으므로 Delta DM + Delta는 완전한 독립형 솔루션으로 작동할 수 있다.

 

델타 임포터

델타 임포터(Delta Importer)는 스토리지 제공자 인프라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된 독립 실행형 바이너리이디.. 파일 시스템에서 Boost로 CAR 파일 가져오기를 자동화한다. 셀프 서비스 API에서 거래를 요청하기 위해 Delta DM과 통합함으로써 Delta Importer는 완전히 자동화된 거래 체결 및 거래 수집 파이프라인을 용이하게 한다. Delta DM에는 다양한 데이터 수집 전략을 포괄하는 여러 작동 모드가 있다.

 

Edge-UR

엣지-유알(Edge-UR)은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있는 데이터에도 액세스해야 하는 사용자를 위한 고가용성 데이터를 위한 간단한 솔루션이다. Edge-UR은 고객이 동일한 API 키를 사용하여 Estuary에서 사용자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전용 노드다. 각 고객에게는 원활한 경험을 위해 업로드 프로토콜을 전환하는 자체 노드가 할당된다. 여전히 HTTP를 통해 데이터를 업로드해야 하지만 Edge-UR 노드는 스토리지 거래를 위해 파일을 델타 노드로 쉽게 전송할 수 있다.

 

파일코인의 무료 콜드 아카이브 레이어와 함께 엣지에서 제공하는 저렴한 웜 검색 레이어를 사용하여 기업은 스토리지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스토리지 비용 절감은 IT 예산의 다른 영역에도 적용할 수 있으므로 팀이 보다 강력한 IT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Edge-UR은 사용자 콘텐츠에 대한 보안 및 제어를 유지하면서 Estuary에서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검색하는 프로세스를 단순화한다.

 

기능은 다음과 같다. 

△다른 IPFS 노드와 피어링할 수 있는 경량 IPFS 노드 △업로드 및 검색 — 사용자는 즉시 파일을 업로드하고 검색할 수 있음 △Delta를 사용한 비동기식 거래 프로세스 △콘텐츠 및 관련 거래를 추적 등이다.

 

프톨레마이오스

프톨레마이오스는 일반적으로 S3 버킷 또는 연속 파일 시스템에 국한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처리하기 위한 오케스트레이션 엔진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프톨레마이오스는 거래를 위해 전체 파일 시스템 구조를 CAR 파일로 패키징할 수 있다. 프톨레마이오스의 목표는 스토리지 공급자와 최종 사용자 모두를 위한 데이터 준비에 대한 노력을 없애는 것이다.

 

기능은 △전체 파일 시스템의 빠른 스캔 및 컨테이너화 및 곧 S3 버킷이 제공될 예정 △자동차 파일에 대한 통신 및 루트 CID 계산 △사람이 읽을 수 있는 파일 이름을 해당 루트 CID로 다시 인덱싱 △프톨레마이오스 일꾼의 추가를 통한 수평적 확장 등이다.

 

외국인직접투자(FDI)

파일코인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는 탈중앙화를 향한 한 걸음을 나타내며 거래 엔진 및 기타 파일코인 기술 및 서비스를 위한 저비용, 안정적인 컴퓨팅 및 스토리지에 대한 청사진이 됨으로써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발전시킨다. 확장 가능한 컴퓨팅 클러스터, 스토리지 시스템 및 가상화 클러스터이며 고가용성 및 Kubernetes를 포함한다.

 

FDI는 또한 자체 "FDI 유사"를 구축하고 자체 하드웨어 및 자체 조건에서 자체 엔터프라이즈급 Filecoin 클라이언트 인프라를 실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자동화 도구 및 코드형 인프라 세트다. 다른 하드웨어, 다른 소프트웨어에 적용 할 수 있으며 모든 것이 플러그 가능하고 오픈 소스이다.

 

무엇보다도 FDI는 고객 프로비저닝 인프라의 프로비저닝을 가능하게 하여 엔지니어링 팀이 처음으로 법정 화폐와 교환하여 고객을 대신하여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는 파일코인 생태계의 팀이 의미 있는 데이터를 네트워크에 계속 온보딩하는 동안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작업은 앞으로 몇 주 동안 더 자세히 논의 될 것이다.

 

스토리지 시장

스토리지 시장(Storage.market)은 데이터 스토리지 제품의 정보 허브 역할을 하여 사용자에게 스토리지 시장에 대한 분석과 데이터 스토리지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업계 동향에 대한 정보를 얻고 스토리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다.

 

고객들의 참여

고객들이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데이터를 온보딩하려면 사용자는 네트워크와 상호 작용하고 데이터 업로드, 검색 및 관리와 같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특정 도구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한다. 이것이 파이코인 데이타 툴(Filecoin Data Tools)이 들어오는 곳이다.

 

이러한 프로젝트에서 여러 클라이언트와 협력하는 것은 각 클라이언트가 고유한 요구 사항, 사용 사례 및 기술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Filecoin Network의 아키텍처, 프로토콜 및 기능에 대한 지식과 고객의 요구 및 기대를 활용하여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분산 스토리지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Radiant Earth 작업

래디안트 어스(Radiant Earth)는 기계 학습 및 지구 관측(EO) 기술을 사용하여 긍정적인 글로벌 영향을 촉진하는 데 전념하는 혁신적인 조직이다. 그들은 전 세계의 전문가와 연구원이 신뢰하는 다양한 고품질 개방형 리소스를 제공한다.

 

Radiant Earth의 핵심 임무 중 하나는 EO에서 머신 러닝에 대한 표준을 개발할 수 있는 실천 커뮤니티를 육성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머신 러닝, EO 및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아 협업하고, 지식을 공유하고, 이러한 기술을 책임감 있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사용하기 위한 모범 사례를 개발하는 것이 포함된다.

 

Radiant Earth와의 작업의 일환으로, 우리는 기술 스택을 사용하여 기계 학습 및 EO 데이터의 일부를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온보딩했다. 우리는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이해하고 도구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적절하게 형식화되고 안전하게 저장되며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 된 도구는 △프톨레마이오스 △델타 데이터 세트 관리자 △델타 딜 메이킹 엔진 △델타 임포터 등이다.

 

Encloud로 작업하기

Encloud는 데이터 보안을 전문으로 하며 사용자에게 액세스의 자유를 제공하면서 보안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Filecoin을 사용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파일코인 팀은 "이 이니셔티브를 위해 Encloud와 협력하고 있으며 개념 증명을 테스트하기 위해 라이브 Edge-UR 노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