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위믹스3.0-일본 게임사 구미, 메인넷 보안성·확장성 향상 위해 노드 카운슬 합류

박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3/05/10 [13:10]

위믹스3.0-일본 게임사 구미, 메인넷 보안성·확장성 향상 위해 노드 카운슬 합류

박지은 기자 | 입력 : 2023/05/10 [13:10]

▲ 사진=위믹스3.0이 일본 게임사 구미 40원더스로 합류했다.

 

블록체인 게임 회사 위메이드의 메인넷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원더스(WONDERS)에 일본 게임사 구미(gumi)가 'WONDER 17' 고유번호로 합류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본 유명 모바일 게임사로 알려진 구미는 유력 파트너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일본 주요 IP보유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이 밖에 구미는 2007년 설립 이후 글로벌 시장에 브레이브 프론티어, 더 알케미스트 코드,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등 다양한 히트작을 출시한 바 있다. 

 

구미는 최근 블록체인과 XR 등 기술을 기반으로 색다른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며 잠재력이 있는 주요 글로벌 기업에 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구미 관계자는 "해당 기술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탈중앙화와 디지털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고, 큰 즐거움을 세상에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제고했다. 

 

또한 구미는 세계 유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위믹스3.0 메인넷의 보안성과 확장성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같은날 1분기 실적발표에서 최근 선보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게임)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위믹스, 위메이드, 구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