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폴리곤 ID 개발자들, 분산형 ID 인프라 위한 4개의 새로운 도구 출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3/06 [10:40]

폴리곤 ID 개발자들, 분산형 ID 인프라 위한 4개의 새로운 도구 출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3/06 [10:40]

 

▲ 트위터 캡쳐  © 블록체인월드


폴리곤 ID 개발자들(Polygon Developers)은 분산형 ID 인프라를 위한 4개의 새로운 도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출시된 도구는 공평한 인터넷을 구축하기 위한 도구다.

 

이번에 배포한 도구는 ▲Verifier SDK ▲Issuer Node ▲ Wallet SDK ▲ Wallet App 등 이다.

 

개발자들은 5일 트윗에서 "폴리곤은 이러한 도구들이 정체성을 중심으로 더 공평한 인터넷을 구축하는 것을 허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6일 크립토닷뉴스에 따르면 폴리곤 ID 개발자들은 ZK(Zero-knowledge) 증명을 사용해 사용자가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고도 신뢰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가 정보를 누설하지 않고 신뢰할 수 없이 접근 권한을 증명할 수 있는 프로토콜인 온3에 고정되어 있다. 

 

후드 아래에서 폴리곤 ID 프레임워크는 ID 홀더, 발급자 및 검증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이 '신뢰의 삼각형'이라고 설명하는 것을 형성한다.

 

ZK로 인해 폴리곤 ID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에게 표현 및 개인 정보 보호의 자유를 보장합니다. 이는 중요한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출해야 하는 중앙 집중식 레거시 시스템과는 다르다.

 

툴에는 검증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발행자 노드, 지갑 SDK 등이 있다. 지갑 앱도 있다. 폴리곤은 이 모든 도구 세트가 W3C 표준과 호환된다고 설명했다. 

 

검증자는 지갑을 통제하는 소지자가 제시한 증거를 검증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이러한 방식에서는 소지자가 지갑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발급된 검증 가능한 자격 증명(VC)의 ZK 증명을 생성할 책임이 있다. 

 

한편, 발행인은 보유자에게 VC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폴리곤 ID의 '신뢰의 삼각형' 하에서 지갑은 소지자의 사생활과 신원을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폴리곤은은 통합 dApp과 최종 사용자 간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촉진하는 아덴티티 인프랙스트럭쳐(Identity Infrastructure)를 구축하고 있다. 

 

폴리곤 ID를 포함하는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한다. 동시에,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자주권을 갖게 될 것이다. 

 

폴리곤에 따르면 솔루션을 사용하기로 선택한 기업은 언제든지 사용자에 대한 검증 가능한 자격 증명을 발급하게 된다.  

 

한편, 조직들도 권한을 갖게 된다. 온디맨드 방식으로 에코시스템의 각 구성원을 위해 작성된 툴 제품군을 통해 클레임을 확인할 수 있다.

 

폴리곤은 확장성이 높고 거래 수수료가 저렴한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이다.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의 호환성 때문에 최초의 스마트 컨트랙팅 플랫폼과 연결을 원하는 많은 프로젝트가 폴리곤에 배포를 선택한다. 수년에 걸쳐 폴리곤은 활발한 DeFi, NFT, 게임 생태계를 발전시켰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폴리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