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구매자 평균 보유 기간 4.2년...거의 200% 수익 얻어

장재진 기자 | 기사입력 2023/10/23 [07:34]

비트코인 구매자 평균 보유 기간 4.2년...거의 200% 수익 얻어

장재진 기자 | 입력 : 2023/10/23 [07:34]

▲ 비트코인     ©블록체인월드

 

암호 화폐 세계에서 최근에 전면에 등장한 매력적인 전략은 'HODLing(홀딩, 보유)'이다.

이 용어는 특이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그것은 경험이 풍부한 투자자와 초보 투자자 모두의 관심을 사로잡은 장기적인 투자 접근 방식을 나타낸다.

 

이 전략은 주로 격동의 시장 시기에도 변함없는 확신으로 비트코인(BTC)과 같은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가 때가 되면 보상을 받는 것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최근의 데이터와 동향에 따르면 이 방법은 인상적인 수익을 가져다 줄 가능성이 있다.

 

23일 커런시애널리스틱스에 따르면 장기보유 투자 전략의 핵심은 암호화폐의 평균 보유 기간에 있다.

인투더블록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평균 보유 기간은 인상적인 4.2년에 달한다.

이는 이 기간 동안 비트코인을 손대지 않고 유지하기로 선택한 사람들이 현재 거의 200%의 수익을 내고있다.

 

이에 비해 이더리움(ETH), 도지코인(DOGE) 등 다른 주요 암호화폐들은 평균 보유시간이 현저히 짧으며, 투자자들은 이들 자산을 약 2년간 보유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뚜렷한 대조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잠재력의 매력을 강조한다.

 

비트코인 장기 홀딩의 혜택은 2017년 여름 비트코인 생태계에 진입해 2021년 가을까지 자산을 보유한 이들이 대표적이다. 이 기간 비트코인은 대규모 강세를 경험했고, 퇴출 시기를 정확히 맞춘 투자자들은 초기 투자 수익의 거의 15배를 실현할 수 있었다.

 

이 기상천외한 여정은 홀딩 철학을 수용할 때 얻을 수 있는 잠재적 이득을 보여준다. 나아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인내와 타이밍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한다.

 

암호화폐 세계에서 가격 변동은 예외라기보다는 일반적인 것이다.

비트코인은 최근 3만 달러 선을 두드려 많은 투자자들이 향후 랠리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암호화폐 시장의 심리는 종종 원동력이 된다. 긍정적인 소식, 채택률 증가, 제도적 관심 증가 등이 자신감을 높이고 가격 추가 절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암호화폐 규제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규제 프레임워크의 명확성은 안정감을 제공하고 더 많은 주류 투자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과 네트워크 확장성의 지속적인 개선은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의 효용성을 향상시켜 투자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글로벌 경제 지형이 암호화폐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경기 불안이나 인플레이션 우려가 비트코인과 같은 비전통적 자산에 대한 관심을 견인할 수 있다.

 

새로운 비트코인이 만들어지는 속도를 줄이는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벤트는 역사적으로 가격 상승과 관련이 있다. 다음 반감기 이벤트는 많은 사람들이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유망한 요소들이지만, 암호화폐 투자는 항상 어느 정도의 위험을 수반하며, 시장의 역동성은 빠르게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홀딩 전략은 비트코인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다른 암호화폐에도 적용할 수 있다.

격동기에 자산을 보유하고 기회가 발생했을 때 전략적으로 시장에 매도 타이밍을 맞춤으로써 투자자들은 디지털 보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비트코인의 평균 보유기간이 4.2년으로 예시되듯이 홀딩은 상당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전략이다. 시장의 미래가 불확실한 가운데 암호화폐의 매력과 혁명적인 기술, 미래의 랠리 가능성은 경험이 많은 투자자와 초보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옵션이 된다.

 

투자 선택을 고려할 때, 인내심과 신중한 전략이 디지털 자산 세계에서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다고 커런시애널리스틱스는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비트코인, 홀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