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 급증...전문가 "비트코인 가격에 강력한 강세 변수로 작용"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3:57]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 급증...전문가 "비트코인 가격에 강력한 강세 변수로 작용"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11/09 [13:57]

▲ 비트코인.     ©블록체인월드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가 최근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향후 비트코인의 가격에 강세로 작용할 것으로  분석됐다.

 

글래스노드(Glassnode)의 공동 설립자 얀 해펠(Jan Hapel)과 얀 알레만(Yann Allemann)은 비트코인의 시장 역학에 대한 상세한 분석에 착수했다.

그들은 비트코인 지표가 현재 긍정적인 신호를 깜박이고 있으며, 잠재적으로 세계 최고의 암호화폐의 강세 궤도를 위한 길을 열어주고 있음을 시사했다.

 

9일 커런시애널리스틱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기관으로 잘 알려진 글레스노드의  공동 설립자인 얀 해펠(Jan Hapel)과 얀 알레만(Yann Allemann)은 최근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네겐트로픽이라는 가명으로 비트코인의 미래 전망에 대한 흥미로운 분석을 공유했다.

 

이 전문가들은 분석에서 비트코인을 둘러싼 시장의 역동성은 비트코인의 수요가 이용 가능한 공급을 빠르게 능가하고 있음을 밝혀내고 "이 현상은 가까운 미래에 상당한 가격 움직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주목할 만한 지표 :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의 급증

 

이들 암호화폐 애호가들이 지적한 주요 지표 중에는 신규 비트코인 주소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이 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하루 만에 70만 개의 놀라운 신규 주소가 생성되는 등 충격적인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얀 해펠과 얀 알레만은 이러한 발전을 가볍게 여기지 않고 비트코인의 향후 가격 움직임에 대한 강력한 예측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는 의견을 냈다..

 

시장 수요 대 공급: 문제의 핵심

 

글래스노드가 발견한 내용의 핵심에는 비트코인의 시장 수요가 이용 가능한 공급량을 초과하고 있다는 개념이 있다. 이는 경제학의 근본적인 측면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직접 적용된다. 자산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경우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비트코인의 맥락에서 이는 잠재적으로 강세 궤적을 의미할 수 있다.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의 역할

 

글래스노드의 공동 창립자들이 관찰한 가장 놀라운 것 중 하나는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이다. 하루 만에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놀라운 70만 개의 새로운 주소가 생성되는 것을 목격했다. 이러한 발전의 중요성은 비트코인 생태계에 대한 증가하는 관심과 참여를 반영하는 잠재력에 있다.

 

새로운 주소는 종종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투자자 또는 기존 사용자가 다양한 이유로 추가 주소를 생성하는 것과 관련된다.

이러한 새로운 주소의 유입은 사용자 기반의 확대, 비트코인의 광범위한 채택 및 소매 및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 증가를 나타낼 수 있다.

 

역사적 선례

 

해펠과 알레만은 역사적인 선례에서 새로운 주소가 급증한 유사한 시기가 역사적으로 비트코인 시장의 주목할 만한 가격 상승과 일치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역사적 상관관계는 최근의 새로운 주소의 급등이 가까운 미래에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유망한 신호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들

 

이러한 연구 결과에 비추어 볼 때 글래스노드의 공동 창립자들은 새로운 주소의 급증이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 증가와 맞물려 암호화폐의 향후 가격 움직임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낸다고 보고 있다. 과거의 성과가 미래의 결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지만, 역사적 패턴과 경제적 펀더멘털은 종종 시장의 역동성을 형성하는 데 역할을 한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비트코인 시장의 추이를 예의주시하며 이러한 긍정적인 신호가 앞으로 몇 달간 어떻게 전개될지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전문가 의견 및 시장 반응

 

일부 전문가들은 새로운 주소의 급증이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 증가의 분명한 지표이며, 이는 수요를 증가시키고 그에 따라 비트코인의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다른 이들은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들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중한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시장 참여자들은 암호화폐 공간의 변동성과 예측 불가능성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많은 요인들이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요인들에는 규제 발전, 거시 경제 동향, 광범위한 금융 시장에서의 심리 변화 등이 포함된다.

 

암호화폐 시장은 급격한 등락을 거듭하기로 유명한 만큼 이와 같은 통찰을 균형 잡힌 시각으로 접근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글래스노드의 분석이 낙관론에 대한 설득력 있는 사례를 제공하고 있지만, 향후 가격 움직임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결론적으로 글래스노드의 공동 설립자인 얀 해펠과 얀 알레만의 분석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흥분을 불어넣었다. 이들의 분석은 비트코인의 수요와 공급 사이의 흥미로운 역동성을 강조하며, 특히 주목할 만한 지표로 새로운 주소의 급증이 두드러진다.

 

하루 만에 총 70만 개에 달하는 새로운 비트코인 주소의 급증은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의 증가를 시사하며, 이는 더 광범위한 채택과 높은 수요를 잠재적으로 나타낸다. 새로운 주소의 이러한 급증과 과거의 가격 상승 사이의 역사적 상관관계는 이러한 발전의 잠재적인 중요성을 더욱 강조한다.

 

이러한 통찰력은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해 유망한 관점을 제공하지만, 암호화폐 시장이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여느 투자와 마찬가지로 주의와 철저한 분석이 중요하며, 투자자들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내재된 위험과 변동성에 대해 알아야 한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이러한 긍정적인 신호들이 비트코인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간절히 기다리며 진화하는 풍경을 계속해서 모니터링할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주소의 급증이 궁극적으로 낙관적인 궤적으로 해석될지는 두고 볼 일이지만, 세계를 선도하는 암호화폐의 현재 진행 중인 서사에 흥미진진한 요소를 확실히 더한다고 커런시애널리스틱스는 평가했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