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3만7000달러 이상 거래되자 VET, IMX, GRT, ALGO 강세 설정

장재진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08:39]

비트코인, 3만7000달러 이상 거래되자 VET, IMX, GRT, ALGO 강세 설정

장재진 기자 | 입력 : 2023/11/13 [08:39]

 

▲ 블록체인 이미지     ©블록체인월드

 

비트코인 가격이 3만7000달러를 웃돌면서 대형주와 소형주 알트코인이 강세 신호를 보이고 있다고 12일(현지 시간) 코인텔레크래프가 분석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VET, IMX, GRT 및 ALGO는 비트코인이 3만7000달러 가격 분석 이상으로 거래되면서 강세 설정을 보였다.

 

비트코인(BTC)은 한 주 동안 약 6%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강세장의 지속적인 수요를 나타내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공동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는 지난 10일 '2023 호주 크립토 컨벤션'에서 한 연설에서 비트코인의 수요가 2024년 말까지 2배에서 10배 사이로 급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반감기로 인해 공급이 절반으로 줄어들 것이다.

세일러는 이 두 사건 모두 '가격 조정'을 야기할 것으로 예상했다.

 

2024년 비트코인의 가격이 더 높게 움직일 것이라는 거의 일반적인 합의가 이루어진 가운데, 분석가들은 랠리가 얼마나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을지를 예측하느라 분주하다. 자체의 종단 가격 온체인 지표를 이용해, 'Look Into Bitcoin' 제작자 필립 스위프트는 비트코인이 다음 강세 주기에 최소 11만 달러를 기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주목을 받는 동안, 몇몇 주요 알트코인들은 더 높은 가격을 매기고 있다. 광범위한 기반의 암호화폐 랠리는 알트코인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왔을 수도 있다는 희망을 높이고 있다.

 

강세 심리가 지속되면 알트코인은 높은 전단지가 일부 수익 예약에 직면하고 낙후된 곳이 더 높은 곳으로 이동하는 회전을 목격할 수 있다.

 

다음은 코인텔레그래프가 단기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보일 수 있는 상위 5개 암호화폐 차트를 분석한 내용이다.

 

비트코인 가격 분석

 

▲ 비트코인    ©블록체인월드

 

비트코인은 최근 3일간 상승 채널 패턴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매수자들이 이탈 수준을 방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매수자들은 매수자들의 가격을 3만8000달러 이상으로 올리고, 4만달러를 향해 진군을 시작할 것이다. 평균적으로 상승하는 움직임은 매수자들이 통제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지만, RSI의 매수자들의 매수 수준은 조정 가능성을 경고하고 있다.

 

만일 가격이 채널 안으로 다시 하락한다면, 그것은 시장들이 더 높은 수준을 거부했음을 시사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채널의 지지선은 20일 지수이동평균선(34,784달러)에 근접하게 될 것이다.

 

곰들은 견고한 수정의 시작을 나타내기 위해 채널 아래로 가격을 가라앉혀야 할 것이다. 그 후 BTC/USDT 쌍은 3만2400 내지 3만1000달러 지원 구역으로 하락할 수 있다.

 

매수자들은 4시간 차트에서 20-EMA로의 하락을 매수하고 있지만 상승세를 재개하는데 실패했다. 이것은 더 높은 수준에서의 수요의 부족을 시사한다. 매수자들은 이 기회를 이용하려고 노력할 것이고 가격을 20-EMA 아래로 끌어낼 것이다. 만일 그들이 그렇게 한다면, 매수자들은 50-SMA로 떨어질 수 있다.

 

반대로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상승하면 매수자들이 이탈 수준을 채널에서 지지로 전환했음을 시사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3만8000달러 이상의 집회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높아지게 된다.

 

베체인(VeChain) 가격 분석

 

베체인은 11월 6일 매수자들이 가격을 오버헤드 저항인 0.021달러 이상으로 밀어 올린 후 두 배의 바닥 패턴을 완성했다.

  

매수자들은 매수자들이 가격을 0.021달러 아래로 다시 끌어내리려는 시도를 간신히 막아냈다. 이것은 매수자들이 0.021달러 선을 지지선으로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매수자들은 다음 번에 가격을 0.023달러 이상으로 밀고 나가려는 시도를 할 것이고, 상승세를 재개할 것이다. 만약 매수자들이 그렇게 한다면, VET/USDT 쌍은 패턴 목표치인 0.028달러로 반등할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가격이 0.023달러 저항선을 넘지 못하면 20일 EMA(0.020달러)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 지지선 아래에서 휴식기와 폐장은 곰들이 다시 경기에 임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후 두 사람은 50일 SMA(0.018달러)로 떨어질 수 있다.

  

그 쌍은 한동안 브레이크아웃 수준인 0.021달러 이상에서 통합되어 왔다. 20-EMA는 평탄화되고 있고, RSI는 중간 지점에 근접하여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나타내고 있다.

 

만약 그들이 0.023달러 이상의 가격을 매긴다면, 이 균형은 구매자들에게 유리하게 기울어질 것이다. 그것은 상승세의 다음 단계를 시작할 수 있다. 대신에, 만일 가격이 하락하고 0.021달러 아래로 급락한다면, 그것은 시장들이 더 높은 수준을 거부했다는 것을 나타낼 것이다. 그것은 0.020달러로 하락을 시작할 수 있다.

 

이뮤터블(IMX) 가격분석

 

IMX는 지난 며칠간 불변지수(IMX)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매수자들이 반등을 시도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회복은 1.30달러로 만만치 않은 저항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가격이 이 수준에서 큰 폭의 지지를 내주지 않는다면, 그것은 간접비 저항 이상의 돌파에 대한 전망을 강화할 것이다. IMX/USDT 쌍은 이후 1.59달러로 반등을 시작할 수 있다.

 

RSI의 과잉매수 수준은 가까운 시일 내에 조정이나 통합의 가능성을 경고하고 있다. 만일 가격이 현재 수준에서 혹은 1달러 30센트에서 급격하게 하락한다면, 그것은 매수자들이 출구로 달려가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가격은 20일 EMA (0.84달러)로 떨어질지도 모른다.

  

쌍은 서서히 1.30달러의 간접비 저항선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평균 이동량이 상승하는 것은 황소가 여전히 지배적임을 의미하지만, RSI에 대한 부정적인 차이는 강세 모멘텀이 약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매도자들은 1.30달러의 강력한 방어선을 형성할 수도 있지만, 가격이 하락하는 동안 이동평균선 이상을 유지한다면, 오버헤드 장애물 이상의 랠리 전망을 개선시킬 것이다. 또는, 가격이 급격하게 하락하여 50-SMA 아래로 미끄러지면, 그것은 0.80달러로의 하락 시작을 나타낼 것이다.

 

그래프(GRT) 가격 분석

 

그래프(GRT)는 급격한 상승세를 보인 후 정정했지만 긍정적인 신호는 매수자들이 20일 EMA(0.12달러) 이상의 가격을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GRT/USDT 쌍은 상승세를 재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곰들은 0.14달러로 강력한 도전을 제기하고 있다. 상승하는 이동 평균과 긍정적인 영역의 RSI는 최소 저항의 경로가 상승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만약 매수자들이 0.16달러에서 장애물을 극복한다면, 이 쌍은 상승세를 재개할 수도 있다. 이 쌍은 이후 0.21달러까지 이동할 수 있다. 이 가정과 달리, 가격이 하락하여 20일 EMA 아래로 떨어지면, 상승이 종료되었음을 나타낸다.

 

그 두 마리는 4시간 차트에서 50-SMA에서 지지를 찾았지만, 곰들은 0.14달러에 가까운 회복을 멈추려고 애쓰고 있다. 만일 구매자들이 이 저항선을 뚫으면, 그 두 마리는 0.16달러에 그 장벽을 다시 시험할 수 있다. 이 수준은 황소들과 곰들 사이의 어려운 싸움을 다시 목격할 수 있다.

 

하방에서는 50-SMA가 주시해야 할 핵심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 수준이 무너지면 이 쌍은 0.12달러의 강력한 지지선으로 떨어질 수 있다. 이 수준은 매수자들의 매수를 유인할 가능성이 높다.

 

알고랜드(ALGO) 가격 분석

 

알고랜드는 라운딩 바텀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이 패턴은 휴식기에 완성되어 오버헤드 저항 이상으로 0.14달러에 마감됐다.

 

상승하는 이동평균선과 과매수 구간의 RSI는 매수자들이 유리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매수자들이 0.14달러 이상의 가격을 유지한다면 이는 새로운 상향이동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가 될 것이다. 반전 설정의 패턴 목표는0.20달러이다. 이 수준이 조정되면 상향이동은 0.24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

 

이와 달리, 만약 가격이 0.14달러에서 급격하게 하락한다면, 그것은 곰들이 계속해서 활기차게 수준을 방어하고 있음을 시사할 것이다. ALGO/USDT 쌍은 그 후 20일 EMA(0.12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

 

매수자들은 심리가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음을 나타내면서, 이동평균값으로의 하락을 매수하고 있다. 매수자들에 대한 실질적인 테스트는 0.14달러다. 매수자들이 이 수준 이상의 가격을 유지한다면, 매수자들과 매수자들은 탄력을 받을 것이다.

 

부정적인 측면에서는 이동평균선이 여전히 주의해야 할 주요 수준으로 남아있다. 20-EMA 아래로 떨어지면 가격은 50-SMA로 당겨질 수 있다. 이 수준이 깨지면 이 쌍은 0.10달러로 조정을 시작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알트코인, 비트코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