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FTX 경영진, 사라진 암호화폐 거래소 부활 추진...투자자 모집나서

진필강 기자 | 기사입력 2023/06/30 [11:06]

FTX 경영진, 사라진 암호화폐 거래소 부활 추진...투자자 모집나서

진필강 기자 | 입력 : 2023/06/30 [11:06]

▲ FTX 로고     ©블록체인월드

 

FTX 경영진은 이전에 사라진 암호화폐 거래소를 되살릴 잠재적인 참여자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29일(현지 시간) 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존 J. 레이 3세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FTX 경영진들은 사업의 완전한 소유권을 취득하거나 합작회사를 설립할 수 있는 예비 투자자들과 사전 논의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며칠간 FTX의 토종 거래소 토큰인 FTT는 상당한 가치 급등을 경험했다.

지난 24시간 동안에만 암호화폐 자산이 40% 증가했다. 게다가, FTT의 가치는 6월 29일 2달러 문턱을 넘어서면서 최근 1주일 사이에 100% 이상 급등했다.

 

최근 FTT의 가격 급등은 FTX의 재부팅 가능성을 둘러싼 새로운 추측에 기인한다. 이번 추측은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에서 나온 것으로,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FTX 경영진이 FTX 2.0 개념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자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FTX의 CEO인 존 J. 레이 3세는 FTX가 "FTX.com 거래소의 재부팅을 위해 이해관계자들을 요청하는 절차를 시작했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노력을 여러 번 확인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인용한 FTX관계자에 따르면 FTX는 독립적이거나 공동 노력을 통해 포괄적인 재출시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잠재적 투자자들과 논의에 들어갔다. 개편된 거래소가 브랜드 변경 절차를 거치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뛰어난 청구권을 가진 고객들에게 이해관계자 지위를 부여하는 것과 관련하여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