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알리바바클라우드 "55% 파격 가격인하", ChatGPT AI 붐 속 성장세 전망

단번에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플랫폼 보유

김길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6:58]

알리바바클라우드 "55% 파격 가격인하", ChatGPT AI 붐 속 성장세 전망

단번에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플랫폼 보유

김길수 기자 | 입력 : 2024/02/29 [16:58]

 

알리바바클라우드(Alibaba Cloud)가 AI 붐 속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100개 이상의 핵심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의 가격을 인하한다고 목요일(29일) 밝혔다.

Alibaba Cloud Intelligence의 퍼블릭 클라우드 비즈니스 사장인 려우웨이광(Liu Weiguang)은 "OpenAI가 2022년 11월 ChatGPT를 출시한 이후 AI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급증했다"며, “우리는 중국과 APAC 최대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중국 디지털 시장의 엄청난 성장 전망을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AI 시대에 클라우드 기능을 더욱 포괄적이고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격 인하는 목요일부터 적용되며 100개 이상의 제품 사양에 적용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조치로 핵심 클라우드 제품의 가격은 최대 55%나 낮아진다.

실제 OpenAI가 2022년 11월 ChatGPT를 출시한 이후 AI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급증했으며, AI는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졌다. 그리고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에 대한 대규모 요청으로 인해 AI의 확장을 위한 클라우드의 필요성은 증가했다. 알리바바는 파격적인 가격인하로 단번에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플랫폼을 가지길 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