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블록체인 기술이 농업에서도 사회적, 경제적 책임 주도 가능하다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8/15 [10:03]

블록체인 기술이 농업에서도 사회적, 경제적 책임 주도 가능하다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8/15 [10:03]

▲ 대규모농업 프로젝트에 블록체인과 AI을 적용한다.     ©블록체인월드

 

농업 부문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 중 하나다. 연간 매출액은 1조 달러가 넘으며 미국 총 GDP의 약 1 %이다.

그러나 농업은 가장 비효율적인 산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투명성 부족과 오래된 회계 시스템, 종사 인구 과잉 및 물류 프로세스에 대한 통제 부족 등 문제를 안고 있다. 때문에 이러한 많은 요인들이 농업 산업의 비효율적이고 값 비싼 공급망을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기술은 블록체인이다.

암호화폐 업계의 출판 미디어 리소스인 크립토.뉴스(crypto.news)는 15일 블록체인 기술이 농업에서 사회적 경제적 책임을 주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리포팅했다.

 

다음은 그 내용을 번역, 재작성하여 게재한 것이다. 

 

블록 체인 기술은 농업에서 사회적, 경제적 책임을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블록 체인이 농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요소는 매우 다양하다. 공정한 지불, 기상 위기 통제, 농업 암화화폐, 투명성, 원료의 위조 방지, 제품 품질 관리, 식품 생산 개선, 환경 지속 가능성 개선, 공정한 생산 가격 책정, 농업 보조금의 투명성, 기업에 대한 책임 향상, 소비자에서 농민에게 보너스 지불, 지속 가능한 관행 장려, 기업의 책임, 간소화된 운영 등이 그것이다. 

 

▶농부들을 위한 더 공정한 지불

다양한 종류의 작물을 재배하려고 노력하는 동안 농부들은 종종 예측할 수 없는 기상 조건에 직면한다. 과도한 봄 비나 가뭄은 식물의 성장과 수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 정보는 농부와 식품 생산자 만 사용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가격 상승과 불분명한 공급망 거래로 이어진다.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농민과 다른 이해 관계자는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식품 가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운영에 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농부들에게보다 공정하게 지불할 수 있다. 또한 현명한 계약을 통해 작물 보험 청구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다.

 

▶기상 위기 통제

수확기를 준비하는 동안 농부들은 종종 농산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예측할 수 없는 기상 조건에 직면한다. 미국에서는 많은 작물이 과도한 봄 비를 견딜 수 없다. 토양에 산소 수준이 부족하기 때문에 식물은 호흡 및 물 섭취와 같은 일반적인 기능을 수행하기가 어렵다.

먹이 사슬의 투명성 부족은 높은 가격 급등과 불분명한 가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소비자는 작물이 가혹한 기상 조건의 영향을 받은 시점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농민과 다른 이해 관계자는 시장에서 식품의 가격을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은 작물 보험 청구에 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농업 암호 화폐

농업 산업에서 거래 수수료, 인플레이션 문제 및 먹이 사슬 전반에 걸친 승인을 기다리는 긴 대기 시간은 종종 문제다. 블록 체인은 크립토 통화의 기술이기 때문에 이러한 위협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파보코인(PavoCoin)은 농업을 위한 토큰이다, 업계의 사람들은 이 통화를 사용하여 시스템 전체에서 지불할 수 있다. 안전하고 편리한 지불 방법을 제공하며 고객 상호 작용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투명성

농업 산업은 종종 식품 안전에 문제가 있었다. 블록 체인 기술의 출현으로 인해 고객은 이제 구매하는 음식에 대해 필요한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이 정보는 누구나 안전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

식품 생산자는 포장재에 QR 코드 라벨을 부착하여 소비자가 동물의 생활 조건 및 기타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QR 코드 라벨이 쇠고기 패키지에 있으면 소비자는 동물이 안전한 환경에서 살았음을 확인할 수 있다.

 

▶원료의 위조 방지

농부들의 씨앗과 곡물은 건강한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높은 품질이어야 한다. 불행히도, 많은 소규모 및 대형 농장은 자금 부족으로 인해 필요한 품질의 제품을 구입할 여유가 없다.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크고 작은 농민 모두 이제 시스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공급 업체의 씨앗의 품질을 볼 수 있다. 또한 구매와 관련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정보는 고객이 사용할뿐만 아니라 농부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 확장은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농부들에게 투명성을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한다. 또한 사용자가 식품 공급원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제품이 최고 품질인지 확인할 수 있다.

 

▶제품 품질 관리

개발 도상국에서는 과일과 채소가 부적절한 운송 및 보관으로 인해 버려지는 경우가 많다. 이 제품의 약 34 %는 생산자가 판매할 수 있기 전에 부적합하다.

다양한 온도, 습도 및 CO2 지표에 대한 통제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공급 업체, 농부 및화물 운송 업체는 이러한 조건을 모니터링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자원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블록 체인 솔루션은 농산물의 운송 및 저장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용자는 분산 분산 원장을 통해 제품 상태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소비자, 소매 업체 및 농민과 같은 이해 관계자는 제품의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나빠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식품 생산 개선

블록 체인과 사물 인터넷 (IoT)의 결합은 농업을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 두 기술을 통해 농부들은 이제 현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해당 지역의 센서에서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농부들은 자신의 행동을 확인하고 미래를위한 패턴을 개발함으로써 경영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환경 지속 가능성 개선

스마트 농업은 천연 자원과 현대 기술을 사용하여 환경 영향을 줄이고 생산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블록 체인의 도움으로 지속 가능한 관행을 구현하는 것이 더 쉽다.

예를 들어, 디지털 원장은 사람들이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안전한 시스템이다. 농업 산업은 사이버 공격과 부패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를 사용할 수 있다. 블록 체인을 사용하면 모든 정보가 변경 불가능하고 안전하다.

 

▶전자상거래 농업사업 개선

성공적인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구축할 때 기업이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다. 생산자는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고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중소기업은 제품에 대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다. 따라서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되고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원활한 거래를 수행할 수 있다.

 

▶공정한 생산 가격 책정

다양한 요인이 기상 조건과 원자재의 공급 및 수요와 같은 농산물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 이 움직임은 농민의 소득을 줄이는 반면 소매 업체와 중개인은 가장 많은 이익을 축적한다.

블록 체인 기술은 중개자 수를 줄이고 농민의 수익성을 높임으로써 농업 시장의 투명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유리한 조건으로 소매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블록 체인은 당국이 과도한 이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에게 압력을 가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장이 보다 사회적이되도록 도울 수 있다.

식품 생산자는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 생태 조직의 사용을 통해이 전략을 수행 할 수 있다. 농부들은 또한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국제 노동 조합을 설립할 수 있다.

농민의 수익성 증가는 개발 도상국의 많은 사람들의 소득을 높여 빈곤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농업 보조금의 투명성

정부가 돈을 제공하지만, 일반 시민 세금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예산은 여전히 프로그램의 예산을 제공한다. 보조금을 둘러싼 투명성의 부족은 사람들이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없는 주된 이유 중 하나다. 많은 경우에, 더 두드러진 집단은 더 작은 그룹들보다 더 많은 것을 받는다.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정부는 대중이 보조금 프로그램의 활동을 모니터링 할 수있게 함으로써 농업 시장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 대중은 정부가 자금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는지 여부를 측정할 수 있다.

 

▶기업에 대한 책임 향상

불법 노동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다국적 기업은 제품을 보존하기 위해 유해한 화학 물질을 사용한다. 많은 경우 대기업은 여전히 가축을 학대하고 방치 할 수 있다. 그것은 놀랍게도 그들이 어떻게 이 일을하면서 벗어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러한 회사가 제품을 어떻게 취급하는지에 대한 투명성이 부족하여 소비자는 이같은 제품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농업 회사는 대중에게 운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명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제품의 품질에 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소비자에서 농민에게 보너스 지불

블록 체인 기술의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소비자가 농부들에게 직접 팁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중개인의 필요가 없어지고 소비자는 자신이 소비하는 제품에 대해 누가 책임이 있는지 알 수 있다. 블록 체인을 통해 소비자는 제품의 역사와 책임자를 볼 수 있다. 농부의 지갑은이 기능을 통해 고객의 팁을 추적 할 수 있다.

 

▶지속 가능한 관행 장려

농업 산업에서 지속 가능하지 않은 다양한 관행에도 불구하고 이들 중 많은 부분이 여전히 존재한다. 예를 들어, 살충제를 덮어 쓰면 식수 및 기타 수생 자원이 오염 될 수 있다. 이 문제는 매우 해롭고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적절한 연습이 없으면 이러한 유형의 연습은 계속될 것이다.

정부는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농업 시장에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농민들이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도록 장려 할 수 있다. 그것은 유해한 화학 물질의 사용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개발 도상국에서는 인센티브 기능이 농부들이 화학 물질 사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그들이 더 많은 유기농 식품을 재배하도록 장려 할 수 있다.

 

▶기업의 책임

매주 식료품점을 방문하고 구매하고 싶은 토마토를 발견할 때, 당신은 그들의 기원이나 재배 방법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당신은 또한 누가 그것을 키웠는지, 어떻게 저장했는지, 그리고 그것이 이상한 DNA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알지 못한다.

그러나 블록 체인을 통해 작물, 가축 및 물고기를 재배하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더 많이 배우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역사를 추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점의 선반에서 씨앗까지 옥수수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슈퍼마켓이 연어를 얼린 시점부터 연어가 재배된 농장까지 연어의 역사를 추적할 수 있다. 이 이동을 통해 농장의 운영 및 화학 성분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브랜드마크(Brandmark)와 같은 회사는 이미 식품에 대한 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회사의 공급망의 효율성과 효과를 향상시키는 블록 체인 기술의 잠재력은 엄청나다. 조직의 물류 및 공급망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양한 이해 관계자 그룹을 수용 할 수있는 블록 체인 기술의 능력은 공급망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강력한 도구로 간주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다.

 

농업 산업에서 블록 체인 기술의 실제 사용 사례를 구현하는 회사들은 앵커, 유니레버, 테메테르, 제이디,테푸드 등이다.  

△엥커

뉴질랜드에 본사를 둔 앵커(Anchor)는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공급망의 투명성과 추적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유제품 브랜드이다. 그들의 목표는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유니레버

소비재 회사인 유니레버(Unilever)는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공급망에서 투명성과 추적성을 구현함으로써 삼림 벌채를 줄였다. 이 회사는 이전에 데이터 수집 및 검증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블록 체인을 사용했다.

△데메테르

데메테르(Demeter)는 농업 산업에 현대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스마트 농업 시장이다. 차세대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제이디

중국의 전자 상거래 거물인 제이디(JD.com)는 현재 쇠고기 제품의 원산지를 추적하기 위해 블록 체인 기술을 테스트하고 있다. 호주의 인터어그리(InterAgri)와 협력하여 농장에서 쇠고기를 얻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회사는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농업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테푸드

테푸드(TE-FOOD) 플랫폼은 글로벌 식품 공급망에 관한 공개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블록 체인 기반 솔루션입니다. 그러나 데이터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수집하려면 추가 보안 조치가 필요하다.

 

다양한 요인이 새로운 농산물 및 서비스의 개발을 주도할 전망

 

향후 몇 년 동안 다양한 요인이 새로운 농산물 및 서비스의 개발을 주도할 전망이다.

여기에는 증가하는 사람들과 혁신의 필요성이 포함된다.

그동안 농업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가장 현대적인 방법 중 하나는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다. 논의된 바와 같이, 농업 분야의 다양한 플레이어는 이 기술을 사용하여 식품 안전 및 품질, 날씨 모니터링 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여 사회 경제적 책임을 지원할 수 있다.

현재 농민과 식품 생산자에게 블록 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거의 없직만 앞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소비자들은 블록 체인 산업을 활용한 농업을 만날 수 있게 될 것이다. .

 

  • 도배방지 이미지

블록체인, 농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