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콩 암호화폐 르네상스 한창 ...약 80개 기업 입지 구축 큰 관심 표명

해시키에 이어 OKX, 가상 자산 라이선스 승인 임박

진필강 기자 | 기사입력 2023/09/05 [10:15]

홍콩 암호화폐 르네상스 한창 ...약 80개 기업 입지 구축 큰 관심 표명

해시키에 이어 OKX, 가상 자산 라이선스 승인 임박

진필강 기자 | 입력 : 2023/09/05 [10:15]

▲ 홍콩 증권 거래소/출처 thetradenews.com     ©블록체인월드

 

홍콩은 현재 암호화폐 르네상스가 한창이다. 암호화폐 환경은 현재 전례 없는 활동으로 분주하다.

 

2023년은 홍콩이 암호화폐 혁명에 참여하고자 하는 수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끌면서 친암호화폐 입장을 확고히 확립한 해다.

현재 약 80개 기업이 이 지역 내에서 입지를 구축하는 데 큰 관심을 표명했다. 특히 해시키(HashKey)와 OSL은 이미 소매 거래 서비스에 대한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디지털 자산을 수용하기 위한 홍콩의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이와함께 디지털 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OKX가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VASP) 라이선스 획득의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다.

 

홍콩, 금융 강국으로서의 지위 유지노력

 

커런시애널리스틱스는 5일 홍콩은 점점 더 암호화폐의 세계를 수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혁신을 촉진하고 금융 강국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려는 홍콩시의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이 역동적이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환경에서 OKX는 선두 주자로 부상했다. 거래소는 VASP 라이선스를 획득하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해 왔으며, 홍콩의 강력한 규제 프레임워크 내에서 더 넓은 범위의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단계임을 인식하고 있다.

 

홍콩에서 암호화폐의 부상

 

홍콩의 암호화폐 세계로의 여정은 점진적이지만 결정적이었다. 전략적 위치, 잘 구축된 금융 인프라, 비즈니스 친화적인 환경을 갖춘 홍콩은 아시아의 암호화폐 허브가 되기 위한 자연스러운 후보였다.

 

2023년 내내 시는 암호화폐 찬성 입장을 지속적으로 공고히 해왔다. 정부는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과 규제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함으로써 디지털 자산 분야의 혁신과 성장이 가능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르네상스의 가장 중요한 발전 중 하나는 홍콩에서 입지를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의 유입이다. 약 80개 기업이 이 급성장하는 시장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으며, 이 시장이 제공하는 엄청난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다.

 

달성한 이정표, 해시키 & OSL

 

해시키와 OSL은 이미 홍콩에서 소매 거래 서비스에 대한 정식 라이선스를 확보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을 위한 길을 열었다. 이러한 성과는 암호화폐 거래 및 투자를 위해 잘 규제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려는 시의 약속을 강조한다.

 

암호 화폐 공간에서 저명한 플레이어 인 해시키는 소매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부여 받았다. 여기에는 디지털 자산의 구매, 판매 및 보유와 암호화폐 거래 촉진이 포함된다. 해시키가 취득한 라이선스는 다른 사람들이 따라야 할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투자자에게 홍콩의 암호 화폐 서비스의 합법성과 보안에 대한 확신을 제공한다.

 

또 다른 핵심 업체인 OSL도 정식 라이선스를 부여받아 암호화폐 업계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이 라이선스를 통해 OSL은 소매 고객에게 포괄적인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친화적인 목적지로서의 도시의 명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OKX의 VASP 라이선스 추구

 

이러한 번성하는 암호화 생태계 속에서 OKX는 VASP 라이선스 획득을 위한 노력의 선두주자로 부상했다. 이 라이선스는 홍콩에서 운영되는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가 확립된 규제 프레임워크 내에서 더 넓은 범위의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중요한 이정표로 간주된다.

 

규정 준수 및 보안에 대한 약속으로 유명한 OKX는 홍콩의 규제 환경을 부지런히 탐색해 왔다. VASP 라이선스를 확보하려는 거래소의 노력은 사용자에게 암호화폐 요구 사항에 맞는 안전하고 규제된 플랫폼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반영한다.

 

혁신을 위한 홍콩의 미래 지향적인 접근

 

 

홍콩은 디지털 자산 성장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조성함으로써 글로벌 금융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암호화폐 사업에 참여하고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려는 정부의 의지는 금융의 미래에 대한 미래 지향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

 

홍콩의 암호화폐 환경의 발전은 지역 내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목할 만하다고 커런시애널리스틱스는 평가했다. 

 

홍콩의 암호화폐 세계로의 여정은 계속될 것이며 글로벌 금융 환경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홍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