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매직 에덴,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해커톤 개최..."최대 100만 달러 투자"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10/17 [09:40]

매직 에덴,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해커톤 개최..."최대 100만 달러 투자"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10/17 [09:40]

▲ 매직 에덴 로고  © 블록체인월드


크로스체인 NFT 플랫폼인 매직 에덴(Magic Eden)은 최대 100만 달러를 하여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해커톤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16일(현지 시간) 밝혔다.

 

매직 에덴에 따르면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해커톤은 솔라나에서 NFT 로열티 및 대체 수익 창출 도구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다.

 

컬렉터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동등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플랫폼인 매직 에덴은 크리에이터가 급변하는 시장과 싸울 수 있도록 리소싱을 제공하게 된다.

 

매직 에덴은 "100만 달러 규모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해커톤을 통해 새로운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모델 제작을 촉진하고 파트너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지원하는 도구를 개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잭 루(Jack Lu) 매직 에덴 CEO이자 공동 설립자는 "우리는 최근 NFT 생태계에서 지진 변화를 경험했다. 크리에이터 로열티에서 벗어나는 움직임은 불행한 추세 였지만 로열티가 프로토콜 수준에서 시행 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할 때 불가피한 것으로 보인다. 장기적으로 반전될 수 있기를 바라는 추세다"라며 "우리는 이 이니셔티브가 우리가 크리에이터 중심의 비즈니스를 계속 옹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NFT 제작자의 경우, 향후 판매에서 정기적인 로열티를 받을 수 있는 잠재력은 수천 명의 재능 있는 크리에이티브가 web3 공간에 참여하도록 유도했다.

 

로열티는 블록 체인에서 시행할 수 없으며 실제로는 플랫폼 및 수집가의 재량에 의해서만 지불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로열티 수수료를 우회할 수 있는 플랫폼에서 NFT를 구매하는 것을 점점 더 많이 선택하고 있다.

 

매직 에덴은 플랫폼에서 선택적 로열티를 가능하게하고 NFT 구매자가 로열티를 전액, 절반 또는 전혀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해커톤은 선택적 크리에이터 로열티 모델로 전환하는 동안 느껴지는 비즈니스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로열티 수익을 보호하고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탐색하는 도구를 인큐베이션할 것으로 보인다.

 

제작자에게는 대체 수익 창출 도구가 필요하다.

매직 에덴은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해커톤의 두 번째 부분은 제작자를 위한 초기 실험 비용을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메직 에덴은 "로열티 대신 현재 제작자는 공급량의 일부를 보유하여 나중에 시장에 다시 소개하거나 자체 유동성 풀을 설정할 수 있다. 상위 프로젝트는 사용자가 기존 NFT에 대한 특성/스킨 기반 SFT(반 대체 가능한 토큰)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프로토콜인 Boots를 사용하여 부수적인 수익원을 탐색할 수 있다. 강력한 수익 창출 모델을 가지고 있거나 로열티 보호 도구를 탐색하는 제작자는 보조금 및 투자 지원을 위해 해커톤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직 에덴은 Web3로 향후 수십억 명의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선도적인 크로스 체인 NFT 플랫폼이다.

매직 에덴은 블록 체인에 역동적인 문화적 순간을 제공하여 수천 개의 디지털 커뮤니티의 사용자가 고유 한 NFT를 만들고, 발견하고, 수집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