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핀테크 블록 체인 시장 규모, 2030년까지 31.4억 달러 전망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8/09 [16:54]

핀테크 블록 체인 시장 규모, 2030년까지 31.4억 달러 전망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8/09 [16:54]

▲ 핀테크 이미지 /출처 메르카도 파고      ©블록체인월드

 

핀테크 블록 체인 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31.4억 달러에 달하며 연평균 성장률 47.9%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뉴욕의 시장 조사 분석 제공 업체 마켓 리서치 퓨쳐(MRFR)는 최근 보고서를 내고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 체인 기술은 핀테크 산업에 상당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블록 체인의 출현은 금융 산업이 앱 기반 운영으로 이동하도록 장려했다. 블록 체인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 중에도 핀테크 산업의 성장이 촉진됐다.

핀테크 블록체인 기술은 거래 보안, 투명성 또는 사기 활동에 대한 요구 사항이든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오늘날의 시나리오에서 작동 자본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기업들이 더 많은 현금을 찾음에 따라 미션 크리티컬 현금 사이클에서 더 큰 경제를 달성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공급망 금융을 자동화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는 것은 수입과 수출을 통해 달성될 수 있다.

 

대부분의 상업적 지불은 여전히 인터넷 이전 프로세스를 통해 수동으로 수행된다. Web3 기술을 사용하여 AR, AP, 비용, 조달 및 지불을 자동화하면 기업과 B2B 지불 시장에 엄청난 현금 이점을 제공한다. 많은 기업들이 이미 소프트웨어 또는 디지털 AR/AP 솔루션을 채택했다. 특히 디지털 방식으로 지원되는 회사는 신흥 시장에서 B2B 지불 기회를 의미한다

 

이 보고서는 시장 역학을 서비스 공급자, 상호 작용 채널, 조직 크기, 응용 프로그램 및 지역으로 구분했다. 이 중 서비스 제공자 부문은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미들웨어 및 서비스, 인프라 및 기본 프로토콜로 구성된다. 상호 작용 채널 세그먼트는 은행 지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웹 사이트, 콜 센터 등으로 구성된다. 

 

응용 프로그램 부문은 은행, 지불, 스마트 계약, 무역 및 공급망 금융, 자본 시장, 위험 관리 및 규정 준수, 보험, 디지털 신원 관리 등으로 구성된다. 

 

북미는 핀테크 시장에서 글로벌 블록 체인을 이끌고 있으며 첨단 기술의 채택이 증가했다.

핀테크 산업의 성장과 온라인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 지불 프로세스에 대한 수요 증가는 이 지역의 시장 점유율을 높였다. 지불 보안 솔루션의 확산은 시장 가치를 입증한다.

 

유럽은 핀테크 시장에서 글로벌 블록 체인에서 두 번째로 큰 지역이다. 이 지역의 핀테크 부문이 보안 기술의 새로운 발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함에 따라 핀테크 시장에서 블록 체인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추가 요인으로는 인터넷 연결 증가와 지불 보안 요구 증가 등이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핀테크 시장의 블록 체인도 추진력을 얻고 있다. 금융 업계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변화시키기 위한 블록 체인 솔루션 개발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웹 사이트 및 콜 센터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 지역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모바일 결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온라인 결제의 사기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이 지역의 시장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

 

오픈 뱅킹의 지속적인 확장과 국제 지불 플랫폼의 광대한 채택이 핵심 원동력이다.

전 세계 핀테크 비즈니스의 점진적인 규제 환경과 혁신은 시장 성장을 주도한다. 급변하고 진화하는 글로벌 소비자 및 판매자 트렌드는 디지털 지불 방법 및 자금 이체의 채택을 촉진하고 있다.

 

정부가 지원하는 UPI/QR 기반 지불은 사용자가 기술적인 복잡성없이 디지털 지불을 수락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욱 발전했다. 블록 체인 연구 및 개발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핀테크의 확장이 가능해졌다.

은행들은 블록 체인 운영을 가속화하여 상당한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주요 은행들은 핀테크와 협력하여 블록체인과 같은 새로운 도구를 현대화하고 채택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지침과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안전한 지불 및 보안 접근법에 대한 수요 증가와 온라인 사기 사례의 증가는 오픈 뱅킹 채택을 촉진한다. B2B 지불의 디지털화와 효율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핀테크 시장의 블록 체인은 경쟁이 치열하며 많은 플레이어가 경쟁 환경을 형성하고 있다.

제품 개발 및 최종 사용자와의 긴밀한 협력은 추구되는 매력적인 전략이다. 업계 참가자들은 또한 다른 플레이어와 협업 및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발자국과 전문 지식을 확장하고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에를 들면, 지난 8월 5일 B2B 지불 플랫폼인 페이스탠드(Paystand)는 블록 체인 지원 B2B 지불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지불 계좌, 현금 흐름 관리 및 유동성 솔루션 제공 업체인 야이두(Yaydoo)를 인수했다. 인수는 페이스탠드는 미주 전역에서 상용 블록 체인 기반 솔루션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두 회사는 거래, 지불 및 청구서 수집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기위한 다양한 기술 지원 B2B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륙 전역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성공적인 B2B DeFi 지불 네트워크를 만들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핀테크, 블록체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