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체인링크 6% 하락...투자자들 상승세 멈추자 향후 방향에 주목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1:55]

체인링크 6% 하락...투자자들 상승세 멈추자 향후 방향에 주목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11/15 [11:55]

▲ 체인링크     ©블록체인월드

 

체인링크는 지난 24시간 동안 일부 하락을 기록했다

체인링크는 지난 주말만 해도 16달러 선을 넘나들었지만, 지난 며칠 사이 하락장을 기록하면서 코인에 대한 바람이 바뀐 것으로 보인다.

 

지난 24시간 동안에만 링크(LINK)는 약 6% 하락하여 가격이 14달러 선 아래로 미끄러졌다. 

 

체인링크는 자산 가치가 두 배 이상 상승했기 때문에 이번 폭락 이전의 이 기간에 급격한 강세 모멘텀을 타고 있었다. 하락에도 불구하고, 링크는 지난 한 달 동안 여전히 90% 이상 상승했는데, 이는 인상적인 수익이다.

 

자연스럽게 투자자들은 자산이 이번 랠리를 위해 이미 정점을 찍은 것인지, 아니면 곧 더 나올 것이 있는지 궁금해 하고 있다.

 

뉴스비티씨는 15일 이에 대해, 아마도 온체인 데이터가 몇 가지 힌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링크 활동이 상대적으로 활발한 점이다.

X에 게시한 새로운 글에서 시장 인텔리전스 플랫폼 인투더블록은 일부 체인링크 온체인 지표의 데이터를 공유했다. 먼저 해당 기업이 게시물을 게시했을 때 자산 투자자의 약 56%가 일부 이익을 보고 앉아 있었다.

 

그 후 암호화폐는 현재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떠다니고 있었기 때문에(너무 높지는 않지만), 지금쯤 더 많은 링크 주소가 손실 상태에 접어들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익이 있는 투자자들은 어느 시점에서든 매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린에 있는 투자자들의 경우 대량으로 매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현재 일부 체인링크 투자자들이 이익을 수확하고 있지만 여전히 수익률이 이익 쪽으로 크게 치우치지는 않고 있다.

 

다음으로, 인투더블록은 네트워크 상의 트랜잭션 수에 대해 "체인링크 네트워크는 거래 데이터 측면에서 많은 긍정적인 신호를 보여주고 있다"며 "특히 거래 건수가 건전하게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월간 최저치보다 거래 건수가 436% 증가한 것으로, 통상적으로 그렇듯 거래량도 이와 함께 급증했다.

 

거래 활동이 높다는 것은 자산의 배후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시사하며, 따라서 가격 행동이 아직 유효하지 않아야 한다. 그러나 이 활동으로 인한 변동성은 자산이 이미 목격하고 있듯이 어느 쪽이든 갈 수 있다.

 

공급량의 1% 이상을 운반하는 링크 보유자들의 지난 달 순축적/분배 행태를 추적하는 대형 보유자 순흐름은 암호화폐의 방향을 보다 견고하게 가리킬 수 있는 지표다.

 

체인링크의 대형 보유자들은 최근 매수에 나섰으며, 이는 이 자산에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도 있다. 물론, 이 상승세가 곧 재개될 것이라는 뜻은 아니지만, 이는 이 아이디어에 어느 정도 지지를 주고 있다고 뉴스비티씨는 평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