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K33 리서치 "체인링크의 LINK는 RWA 토큰화 추세로 '가장 안전한 베팅' 될것"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10/12 [09:43]

K33 리서치 "체인링크의 LINK는 RWA 토큰화 추세로 '가장 안전한 베팅' 될것"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10/12 [09:43]

▲ LINK 이미지     ©블록체인월드

 

K33리서치는 최근 보고서에서 "실세계자산(RWA) 서술의 토큰화가 암호화폐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체인링크의 네이티브 토큰(LINK)이 투자자들에게 '가장 안전한 베팅'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12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K33 분석가 데이비드 짐머맨은 "RWA 스토리에 노출되어 이륙할 때 소외되지 않으려면 LINK가 가장 안전한 베팅"이라고 말했다.

 

토큰화(tokenization)는 사모, 신용, 채권과 같은 전통적인 금융 자산(종종 RWAs로 불리는)을 블록체인에 배치하는 용어이다. 이 과정은 비용과 운영상의 마찰을 줄이고 접근성과 투명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선전되고 있다.

 

암호화 플랫폼뿐만 아니라 글로벌 은행들도 이미 토큰화를 활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예를 들어 JP모건은 11일(현지 시간) 오전 블랙록과 바클레이스가 참여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첫 번째 라이브 담보결제 거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짐머맨은 그의 보고서에서 RWA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많은 장애물이 있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RWA가 현실 세계에 광범위하고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기 전에 고립된 RWA 암호 거품을 잠재적으로 시동을 걸기에 충분할 만큼 유력적일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짐머맨은 체인링크가 오라클 시스템과 광범위한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과 외부 세계를 연결하는 핵심 인프라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것이 가장 큰 이득을 얻지는 않겠지만, 이 이야기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있는 프로젝트는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짐머맨은 장기적인 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해 5.70달러 정도의 장기 지지선을 가리키며 투자자들에게 낮은 가격이 오래 갈 때까지 기다리라고 조언했다.

 

코인데스크 데이터에 따르면 링크는 최근 사상 최고치인 53달러에서 크게 하락한 7.30달러로 손을 바꾸고 있었지만 올해는 32% 상승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