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토큰화된 실제 자산, 2030년까지 10조 달러로 급증 예상

진필강 기자 | 기사입력 2023/10/19 [09:18]

토큰화된 실제 자산, 2030년까지 10조 달러로 급증 예상

진필강 기자 | 입력 : 2023/10/19 [09:18]

▲ 토큰화 시장 이미지     ©블록체인월드

 

유명한 디지털 자산 관리 회사 21.co는 토큰화된 실제 자산(RWA)의 2030년 말까지 시가총액이 10조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예측했다.

 

토큰화된 RWA의 현재 시가총액은 약 1160억 달러이며, 이 가치의 사자 비중은 USD 페그 스테이블 코인에 속하며 전체의 약 97%를 차지한다.

 

이 공간에서 중요한 것은 현존하는 모든 토큰화된 RWA의 거의 60%가 현재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발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더리움은 분산형 금융(DeFi), 대체 불가능 토큰(NFT), 웹3 기술의 세계에서 계속해서 우세한 선택이다.

 

커런시애널리스틱스는 19일 토큰화된 RWA 시장의 성장과 미래에 대한 분석내용을 공유했다

 

토큰화된 실물자산의 놀라운 상승

 

토큰화된 RWA는 우리가 실제 자산을 어떻게 보고 투자하는지를 재형성하면서 금융계를 강타했다. 이 금융 혁신은 부동산, 예술 및 상품과 같은 물리적 자산을 디지털 토큰으로 변환하는 것을 포함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이러한 토큰은 개인에게 이전에 기관 플레이어를 위해 예약된 투자 기회에 전례 없는 접근을 제공한다.

 

성장 전망과 유멍한 미래 

 

21.co의 이 같은 인상적인 성장 전망은 토큰화된 RWA 시장의 유망한 미래를 보여준다.

 토큰화된 RWAs 시장은 다양화된 오퍼링의 급증을 목격했다. 부동산에 국한되지 않는 이 분야는 이제 순수 미술, 희귀 수집품 및 심지어 지적 재산까지 포함한다. 이러한 확장은 더 광범위한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RWAs의 토큰화는 투자자들이 이 자산들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술 덕분에 이 자산들을 쉽게 사고 팔 수 있기 때문에 유동성을 강화한다. 이것은 다시 전통적인 투자자들에게 그것들을 더 매력적으로 만든다.

 

토큰화된 RWA는 지리적 제약을 제거하여 세계 각지의 개인들이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자산에 투자할 수 있게 한다.

 

이더리움의 우주 지배력

 

토큰화된 RWA 공간에서 이더리움의 지배력은 분명하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그런데 왜 이더리움이 이러한 자산들에 대한 고투 블록체인이 되었을까?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 역량은 토큰화에 이상적인 선택이 된다. 이러한 자가 실행형 계약은 거래와 계약의 다양한 측면을 자동화하여 토큰 보유자에게 소유권 이전과 수익 분배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한다.

이더리움의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은 더 큰 상호운용성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이더리움 상에서 토큰화된 자산이 디파이 플랫폼 및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와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더리움은 보안과 신뢰성에 대해 잘 확립된 평판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가치 있는 자산과 그들의 디지털 표현을 다룰 때 중요하다.

 

시장 참가자와 혁신

 

이더리움이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반면, 토큰화된 RWA 지형은 단일 블록체인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성장하는 시장에 부응하기 위해 여러 혁신적인 프로젝트와 프로토콜들이 등장했다.

 

테조스(XTZ)는 지배구조와 자체 수정에 중점을 두고 자산 토큰화를 위한 블록체인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지배구조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으로 토큰 보유자들이 프로토콜 업그레이드에 투표할 수 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BSC)는 이더리움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으로, 거래 수수료는 더 낮고 확인 시간은 더 빠르게 제공하며, 이 블록체인은 많은 자산 토큰화 프로젝트를 유치하였다.

 

상호 연결된 다중 체인 생태계에 대한 폴카도트폴카도트(DOT)는 토큰화된 RWA 분야에서 유망한 경쟁자로 만든다. 상호 운용 가능한 특성은 여러 체인 간의 자산 이동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토큰화된 RWA 시장의 미래

 

토큰화된 RWA 시장이 급상승함에 따라 투자자와 더 넓은 금융산업 모두에게 흥미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

예측된 성장은 주류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것이며, 이는 토큰화된 실제 자산을 합법적인 투자 계층으로 채택하는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시장이 성숙할수록 정부와 규제 기관은 토큰화된 자산에 대한 보다 정의된 프레임워크로 대응하여 투자자의 신뢰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

금융을 넘어선 혁신으로 토큰화된 자산의 잠재력이 금융을 넘어 확장된다. 지배구조, 공급망 관리, 지적 재산권 등에서 새로운 응용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