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모멘티카, K-Pop 아티스트 수집품 수집할 때 알아야 할 6가지 사항 공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2/09 [15:08]

모멘티카, K-Pop 아티스트 수집품 수집할 때 알아야 할 6가지 사항 공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2/09 [15:08]

▲ 모멘타키의 디지털 수집품   © 블록체인월드


TAKE™s로 알려진 K-Pop에서 가장 핫한 이름의 독특한 디지털 수집품을 갖춘 플랫폼인 모멘티카(MOMENTICA)는 레벨스(LEVVELS)가 출시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기술을 기반으로 한 팬 참여를 위한 대표 플랫폼이다.

 

모멘티카는 작년 10월 출시 이후 전 세계 93개국/지역의 팬들이 모멘티카를 즐기고 있으며, 경험은 훨씬 더 향상됐다고 9일 전했다.

 

모멘티카는 최근 업데이트에서 두 개의 인기 있는 K-Pop 걸그룹인 LESSERAFIM과 프로미스나인을 위한 독점 디지털 수집품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모멘티카 팀은 "LESERRAFIM의 디지털 수집 가능 소유자는 7배, 팔로워 수는 4배 증가했다. 지난 1월 19일에 출시된 프로미스나인의 무료 경품 디지털 수집품 6만 개 이상이 일주일도 안 되어 매진됐다"면서 "전 세계의 팬들이 경품에 참여했고, 한 행운의 팬이 발매 당일 그룹의 디지털 수집품의 전체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모멘티카는 더 나은 사용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신규 사용자가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6가지 사항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TAKE™1394, 사용자가 소유할 수 있는 고유한 디지털 수집품

 

TAKE™메시지는 모멘티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디지털 수집품의 용어로, 디지털 포토 카드와 짧은 형식의 비디오에서 사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필기 및 음성 파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앨범 제작 및 공연 일정 중에 캡처된 이러한 진정한 TAKE™ 앨범은 제한된 수량으로 출시되며, 각 콘텐츠는 고유합니다. TAKE™ 모듈 팩을 구입하면 이미지(프레임) 또는 비디오(씬) 형식으로 3개의 TAKE™ 모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무료 TAKE™ 혜택도 제공된다.

 

각 TAKE™ 드롭

 

모든 아티스트의 TAKE™ 앨범은 독점적이며, 제한된 콘텐츠에는 특정 출시 일정이 있다. 모멘티카는 새로운 TAKE™ 앨범 발표를 '드롭'으로 지칭하며, 팬들이 일주일 동안 무료 TAKE™ 앨범을 통해 새로운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축하할 수 있도록 한다. 전체 컬렉션을 완료하려는 사람은 추가 TAKE™ 패키지 팩을 구입할 수 있다.

 

각 아티스트가 가장 좋아하는 순간을 위한 셔플

 

셔플(Shuffle)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TAKE™ 모듈 풀에서 임의로 선택한 새 모듈로 TAKE™ 모듈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TAKE™ 패키지 팩을 구입했지만 원하는 팩을 받지 못한 경우에 유용합니다. TAKE™ 버전의 아티스트 및 형식 유형은 변경할 수 없지만 다른 멤버의 TAKE™ 버전이나 다른 컨셉을 위해 셔플할 수 있다. 모멘티카의 진행 중인 셔플 이벤트의 일환으로 사용자는 8시간마다 새로운 모멘티카 티켓을 발행하여 하루에 3번까지 참여할 수 있다.

 

완벽한 컬렉션을 위한 완전한 컬렉션 보드

 

모멘티카는 팬들이 포토카드 수집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이해하고 있으며, 이것이 플랫폼에 컬렉트보드 기능이 포함된 이유다. 컬렉트보드는 각 아티스트가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한 곳에서 보여주는 디지털 수집 가능 로드맵이며 사용자가 자신이 소유한 카드와 아직 수집할 수 있는 카드를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TAKE™ 컬렉션 상태를 보여준다. 모멘티카는 다양한 콘셉트에 걸쳐 아티스트 멤버별로 다양한 콜렉트 보드가 특징이며, 콜렉트 보드가 완성되면 이용자들은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TAKE™를 사용하여 자신의 수집 도서를 큐레이트

 

모멘티카를 통해 사용자는 TAKE™ 버전의 개인화된 컬렉션을 만들 수 있다. 컬렉트보드 북의 이름을 지정하고, 표지 이미지를 선택하고,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디지털 수집품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고유성을 위해 장식한다. 

 

아티스트 페이지를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최신 정보 공유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최신 소식을 모두 추적하고 사용자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순간을 공유한다. 모멘티카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팔로우하고 진행 중인 드롭에 대한 업데이트를 포함한 새로운 콘텐츠에 채널을 고정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는 모멘티카의 아티스트 페이지를 통해 모든 아티스트가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하고 아티스트의 콜렉트 보드와 다른 팬들의 콜렉트 북을 모두 보고 다가오는 드롭 일정을 체크인할 수 있다.

 

프로미스나인의 드롭은 2월 9일 정오까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같은 날 첫 드롭을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멘티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