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피델리티, 메타버스에서 NFT 시장과 금융 서비스 계획

메타버스의 웹3 및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상표 출원

박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2/12/28 [09:13]

피델리티, 메타버스에서 NFT 시장과 금융 서비스 계획

메타버스의 웹3 및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상표 출원

박지은 기자 | 입력 : 2022/12/28 [09:13]

▲ 사진 출처=마이크 콘두디스 변호사 공식 트위터 캡처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메타버스에서 NFT(대체불가토큰)와 금융 서비스를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27일(현지시간) 거대 투자 기업인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Fidelity Investments)가 NFT 마켓플레이스와 금융 투자 및 메타버스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웹3(Web3)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미국에서 상표를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지난 21일 미국 특허청(USPTO)에 제출된 3개의 상표 출원에 따른 것이며, 특허 상표 변호사 마이크 콘두디스(Mike Kondoudis) 변호사가 27일 자신에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피델리티는 뮤추얼 펀드, 은퇴 펀드, 투자 관리 및 재무 계획을 포함해 가상 세계 내에서 광범위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 회사의 중점 영역 중 하나가 메타버스인 것으로 보인다.

 

또 전자어음 결제, 자금이체, '메타버스 및 기타 가상세계의 신용카드 계좌 금융관리' 등 메타버스 기반 결제 서비스도 추진 중인 것으로 보인다.

 

암호화폐 측면에서, 그 서류들은 피델리티가 가상 화폐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메타버스에서 거래 및 관리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특허 관련 서류 파일은 "글로벌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한 전자 결제 및 거래를 위한 가상 화폐의 전자 저장 및 처리 성격의 전자 지갑 서비스, 디지털 화폐, 가상 화폐, 암호화폐 디지털 토큰"이라고 쓰고 있다.

 

또한 피델리티는 메타버스에서 '투자 분야와 마케팅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수업, 워크샵,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형태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파일에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메타버스 및 기타 가상 세계의 비즈니스 마케팅 분야에서 금융 서비스 제공자에게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는 것; 메타버스 및 기타 가상 세계의 투자 조언 및 재무 계획 분야에서 소개 서비스"라고 적혔다.

 

투자 관리자는 '디지털 미디어의 구매자와 판매자를 위한 NFT마켓플레이스를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이에 대한 자세한 세부 사항은 밝히지 않았다.

 

한편, 피델리티의 최근 자료는 회사가 2022년의 극심한 약세 시장와 최근의 FTX 붕괴에도 굴하지 않고 웹3에서의 노출과 제공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앞서 피델리티는 지난 11월 21일, 반암호화폐 감정을 가지고 있는 엘리자베스 워런, 티나 스미스, 리처드 더빈 상원의원이 피델리티에 비트코인 재고를 요구한 서한에 대해 본질적으로 그렇게 요약하고 더 강력한 규제를 요구했다.

 

피델리티 대변인은 당시 코인텔레그래프에 "회사는 항상 운영 우수성과 고객 보호를 우선시해왔다"며 암호화폐 업계의 '최근 사건'이 "표준과 안전장치의 중요성을 강조했을 뿐"이라고 언급했다.

 

지난 10월 피델리티는 100명의 새로운 직원을 고용함으로써 암호화폐 사업부를 강화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올해 상당한 규모의 직원을 해고한 다수의 암호화폐 회사들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