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US 버클리대, 컴퓨터공학 연구자료 파일코인에 저장한다

박성환 위원 | 기사입력 2022/06/17 [11:34]

US 버클리대, 컴퓨터공학 연구자료 파일코인에 저장한다

박성환 위원 | 입력 : 2022/06/17 [11:34]

 

▲ UC 버클리대 컴퓨터공학 연구자료 파일코인에 저장 이미지   © 블록체인월드


UC 버클리 대학이 컴퓨터 공학 과정 연구 데이터 저장을 위해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채택했다.

 

17일 대학에 따르면 버클리대 가브리엘 오레비 간(Gabriel Orebi Gann) 교수팀은 스토리지 제공업체인 씰 스토리지 테크놀로지(Seal Storage Technology)와 협력하여 연구 중인 데이터를 저장한다 

 

오레비 간 교수팀은 우주의 신비를 밝히기 위한 중성미자 포착 탐지기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이 탐지기는 우주의 기원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고, 고에너지에서 입자 및 핵 천체물리학 분야  연구를 확장할 수 있다.

 

연구팀은 "기술연구 데이터의 경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저장 없이는 획기적인 연구를 수행하기 어렵다. 따라서 실험의 방대한 양의 중요한 데이터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의 처리를 해결하기 위해 복원력과 보안을 제공하고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스토리지제공업체 씰은 파일코인의 SR2슬링샷 프로젝트를 통해 위 연구팀의 자료를 저장하고 있다.

SR2 슬링샷은 네트워크에 실제 가치있고 사용가능한 데이터의 저장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파일코인 프로젝트로 실제 유용 가능한 데이터를 저장할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장한 데이터는 파일코인 슬링샷 웹사이트 프로젝트 정보(UC Berkeley Computer Science Courses - Project - Filecoin Slingsho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