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일코인 "모듈형 소프트웨어 180프로토콜이 데이터 악용을 해결"

클라우드 위한 기밀 컴퓨팅 제공 사설 데이터 유니온을 위한 인프라 구축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3:05]

파일코인 "모듈형 소프트웨어 180프로토콜이 데이터 악용을 해결"

클라우드 위한 기밀 컴퓨팅 제공 사설 데이터 유니온을 위한 인프라 구축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6/10 [13:05]

 

  파일코인 팀은 모듈형 소프트웨어 180프로토콜이 데이터 악용을 해결한다고 소개헸다 © 블록체인월드



Web3 기업과 블록 체인 기술의 광범위한 채택에 대한 가장 큰 장벽은 민감한 데이터의 악용 위험이다.

 

데이터 유출의 위험, 소유자에게 상업적으로 불이익을 주려는 사용 또는 고유한 가치가 소유자가 아닌 다른 행위자에 의해 포착될 위험으로 엄청난 양의 갇힌 가치가 발생하게 된다고 파일코인 공식블로그는 설명했다.

 

10일 파일코인 팀에 따르면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클라우드를 위한 기밀 컴퓨팅을 제공하고 사설 데이터 유니온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모듈형 소프트웨어 프로토콜인 180Protocol이다.

  

데이터 유니온은 특정 상업적 목표에 대한 데이터를 집계하기 위한 데이터 공급자 간의 공동 작업이다.

개인 데이터 조합은 토큰 지원 네트워크를 통한 보상을 포함하여 기밀 컴퓨팅 및 보상을 통해 개인 정보를 보장하는 데이터를 동원한다.

 

180Protocol은 사용자 정의 가능한 솔루션과 분산 된 기술의 전략적 채택을 가능하게 하는 모듈식 툴킷을 제공한다. 180Protocol의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기업의 미래를 구축 할 수 있는 민감한 데이터를 통해 시장 인텔리전스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분산된 B2B 또는 B2C 마켓 플레이스는 이러한 향상된 통찰력을 활용하여 더 많은 기회와 더 큰 가치 잠재력을 가능하게 한다.

 

180프로토콜 스토리

이 프로젝트는 팀의 수석 투자자인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핀테크 비즈니스로 분사되었다. 2년 동안 핀테크로 운영된 180Protocol은 직면한 문제, 특히 민감한 고객 데이터를 얻는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되었다. 그 이후로 이 프로젝트의 깃허브는 매주 레포에서 많은 클론을 출시한 이래로 꾸준한 참여를 보였다.

 

180Protocol의 팀은 F10, 아웃라이어 벤터스 베이스 캠프(Outlier Ventures Base Camp) 및 어센트 프로그램스(Ascent Programs)을 포함한 다양한 액셀러레이터에 참여했다. 또한 R3의 기업 개발 프로그램의 일부다. 180Protocol은 암호화 보험 회사인 브라이트유니온(BrightUnion)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및 주요 관계를 맺고 있다. , 인프라 제공업체 체인 스택, 기밀컴퓨팅을 위한 안주나(Anjuna), 블록 체인 및 기밀 기술 R3과 주요 관계를 맺고 있다.

 

파일코인의 역할

180Protocol의 파일코인 및 IPFS 사용에 대한 주된 동기는 고객을 위해 기존의 중앙 집중식 스토리지 제공 업체에 대한 절대적인 의존도를 낮추는 것이다. 지속성과 가용성을 보장하는 분산된 스토리지 솔루션을 보유하는 것은 분산된 기술의 채택이 가속화됨에 따라 가치가 있다.

 

또한 다가오는 Filecoin VM을 통해 180Protocol은 스토리지 거래를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만드는 스마트 계약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180Protocol의 Filecoin에 대한 참여는 기밀 컴퓨팅을 생태계에 도입할 수있는 기회다.

 

통합 프로세스 초기이지만 180Protocol은 Filecoin의 VM의 프로그래밍 가능성과 고유한 프리미티브를 활용하여 ▲데이터 유니온의 입력 및 출력의 검증 가능한 저장 ▲민감한 데이터 세트의 공유에 대한 적절한 인센티브를 계산하는 보상 엔진 ▲다가오는 Filecoin VM을 활용하는 데이터 DAO의 형성 등 광범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의 길

180Protocol은 올해 1월에 애그리게이터SDK(AggregatorSDK)의 알파 버전을 출시했다. 에그리게이터SD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개인 데이터 유니온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기밀 컴퓨팅을 활용하여 개인 데이터 세트를 집계 및 변환하고 데이터 공급자에 대한 보상을 계산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개발자 커뮤니티를 참여시키기위한 여러 가지 예제 사용 사례와 경쟁을 시작했다.

 

180Protocol 팀은 ▲Filecoin 스토리지 공급자가 기밀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 ▲Filecoin에 저장된 암호화된 데이터에 대한 계산 지원 ▲FIL을 네트워크 토큰으로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Filecoin 생태계를 위한 민감한 데이터 계산 프레임워크 만들기 등을 추진하게 된다.

또 B2B 및 B2C 사용 사례에 중점을 두고 분산된 기업을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된 Filecoin VM에서 네이티브 180Token 만들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곧 샘플 데이터 유니온을 통해 대규모로 테스트되어 솔루션을 대규모로 테스트 할 예정이다.

메인넷 출시는 성공적인 테스트넷과 추가 제품 개선에 따라 시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180Protoco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youtu.be/stVdbuflsPY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