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 증가하는 스토리지 수요 충족 서비스 경쟁

데이터몰 체인, Web3.0용 실제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솔루션 제공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5/30 [14:08]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 증가하는 스토리지 수요 충족 서비스 경쟁

데이터몰 체인, Web3.0용 실제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솔루션 제공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5/30 [14:08]

  © 블록체인월드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IoT 및 AI와 같은 용어는 더 이상 사람들에게 새로운 것이 아니다.

지난 2년 동안 Web3 개념의 도입과 탐구는 보다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안전한 네트워크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새로운 기술 혁명은 세계의 똑똑한 두뇌를 고양시켰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 뒤에는 데이터가 엄청난 점진적 로딩을 수반한다.

 

IDC의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글로벌 빅 데이터 스토리지는 2013년에 4.3ZB(4.724억 1TB 모바일 하드 디스크와 동일)에 도달했으며 2020년에는 50ZB(1ZB=1024EB)로 성장했다. 이 볼륨은 2025 년에 175ZB로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매일 세계에서 2억 개의 DVD 데이터를 생성하는 것과 같다.

 

방대한 데이터의 엄청난 스토리지 수요는 파일코인(Filecoin), 시아(Sia), 스웜(Swarm), 데이터몰 체인(Datamall Chain)과 같은 블록 체인 분산 스토리지 플랫폼의 빠른 개발을 촉진했다.

 

이들 플랫폼은 블록 체인의 분산 스토리지 네트워크의 투명성과 동등한 협업 이점을 활용하여 분산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더 많은 스토리지 자원을 참여시킬 수 있도록 장려하여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의 다양한 발전을 더욱 자극한다.

 

Web3 데이터 스토리지의 탐험가가 많지 않은 가운데 데이트몰 체인(Datamall Chain)은 분산 스토리지 교환 네트워크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글로벌 분산 스토리지 거래 시장의 개척자가 되고 있다.

 

데이터몰 체인은 "다양한 분산 스토리지 서비스 시장 간의 장벽을 허물고, 분산 스토리지 서비스를 위한 안전한 데이터 스토리지 브리지를 구축하고, Web3를 위한 자유롭고 실제적이며 안전하며 효율적인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이터몰 체인의 분산 스토리지 에코시스템은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계층, 스토리지 트랜잭션 계층 및 스토리지 서비스 계층의 세 가지 중요한 요소로 구성된다.

 

스토리지 수요와 수요 측면을 핵심으로 하는 스토리지 트랜잭션 계층을 핵심으로 하여 데이터몰 체인의 분산형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개인 및 조직과 같은 무료 참가자의 역할은 스토리지 수요자, 스토리지 서비스 제공업체(광부/광산), 트레이더, 개발자 등으로 나눈다.

 

생태계의 거대한 구조를 기반으로 총 10억 개의 DMC 토큰이 발행되며, 데이터몰 체인의 거버넌스 토큰 DMC를 사용하면 스토리지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으며 저장 공간을 소유한 사용자는 DMC로 변환할 수 있다. 거래는 PST 메이커 계약, 거래 계약 및 스토리지 배달 계약의 복잡한 경제 모델을 통해 완료된다.

 

분산 스토리지 서비스 네트워크는 합의를 위해 PoSS(스토리지 서비스 증명)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스테이크 DMC에 의해 발행된 PST의 양을 투표권으로 삼아 노드를 선별하고 합의 노드로 만드는 조건으로 투표권을 갖는다.

 

광부들은 스토리지 서비스(광업)을 제공한다. 또한 테이몰 체인 시스템은 보상 규칙을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더 많은 광부를 유치하여 분산된 네트워크의 스토리지 서비스 용량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지속적인 원동력이 된다.

 

데이터몰 거버넌스 시스템에서는 사용자 및 광부의 실제 스토리지 공급 및 수요 거래에 대해 리얼 스토로지 인센티브(Real Storage Incentive, RSI)라고 불리는 보너스 포인트 보상이 제공된다.

 

프로젝트 초기에 DMC 거버넌스 할당은 ABO(자산 매입) 모델에 따라 RSI를 환매하고 소각하는 데 된다.

프로젝트가 진화함에 따라 프로젝트의 누적 거래 수수료 (DMC)가 점차 증가하고 "균형 지점"에 도달하면 DMC 거버넌스 할당은 더 이상 재구매에 사용되지 않는다. 대신, 거래 수수료 (DMC)는 RSI 소각에 사용된다..

 

올해 초 미국 의회 특별 청문회에서 코인베이스, 서클, FTX, 스텔라를 포함한 업계의 6개 암호화폐 회사는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암호화 산업이 더 나은 감독을 원하고 있다고 증언했다.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참가자들 중 암호화 광산 회사 비트퓨리 CEO인 브리안 브룩스(Brian Brooks)는 참석 한 의원들에게 Web3개념을 소개했다. 이에 미국 규제 당국이 Web3가 미래라고 강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블록 체인이 Web3의 핵심 기술로 빠르게 부상함에 따라 글로벌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은 이제 증가하는 스토리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강력한 새로운 메커니즘이 시급히 필요한 시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