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매트릭스, 새로운 생체 인식 암호 지갑 '바이오월렛' 발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6/24 [10:16]

매트릭스, 새로운 생체 인식 암호 지갑 '바이오월렛' 발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6/24 [10:16]

▲ 메트릭스 로고  © 블록체인월드


홍콩 기반 매트릭스(Matrix)는 23일 새로운 생체 인식 암호 지갑 '바이오월렛'(BioWallet)을 발표했다.

 

매트릭스의 바이오월렛은 손가락의 고유한 정맥을 사용하여 거래를 잠금 해제하고 서명한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암호나 PIN을 사용하지 않고도 지갑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암호화 자산을 보호하면서 안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암호 또는 PIN을 기억할 필요가 없다.

생체 인식을 활용함으로써 지갑은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해진다.

 

메트릭스에 따르면 바이오월렛의 또 다른 장점은 고유한 사용자 이름과 암호로 사용자 정의를 할 수도 있다. 사용자 정의를 한 후에는 더 광범위한 보안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

바이오월렛에는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지문 판독기 옵션도 포함되어 있다. 새로운 보안 시스템을 사용하면 개인 키와 암호화 자산을 안전하고 안전한 위치에 저장할 수 있다.

 

웹 및 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급성장하는 디지털 경제로 향하는 기업 가치의 상당한 변화를 촉발시켜 기업 디지털 전환과 인더스트리 4.0 및 웹 3.0의 채택을 서두르고 있다.

 

오늘날 데이터의 상업적 잠재력을 완전히 활용하는 능력은 디지털 경제에서 가치 창출의 핵심 엔진이며, 인공 지능(AI)의 발전은 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가장 경쟁력이 있다.

 

데이터 경제는 이제 견고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부족이 제기하는 주요 문제에 눈을 뜨고 있다.

데이터 연결성을 높이고 디지털 경제에서 파괴적인 성장 물결을 일으키기 위해 블록 체인은 이제 강력한 해답을 제공한다.

 

매트릭스 AI 네트워크는 AI와 블록 체인의 근본적인 조합 덕분에 높은 보안, 상호 운용성 및 성능으로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를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제공업체다.

 

Matrix 1.0 블록체인 플랫폼은 최초의 AI 최적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낮은 트랜잭션 속도, 보안 부족, 사용의 복잡성 및 낭비된 리소스는 AI 기술로 다루는 블록 체인의 네 가지 주요 관심사다.

이에 매트릭스는 "기능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공개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히고 "매트릭스 2.0은 데이터, 컴퓨터 파워, AI 모델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AI 경제를 구축하고 있다. 우리는 집계된 처리 능력, 안전한 데이터 관리, 투명한 데이터 공유 및 끊임없이 증가하는 온 체인 AI 데이터, 모델 및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자체 진화하는 AI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 데이터에는 신원, 생체 인식, 행동 패턴, 사회적 관계, 자산 등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사용자의 관계 상태와 뇌파 패턴조차도 수집하는 데 유용할 수 있다. 사용자 개인 데이터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생산은 메타버스가 기본 자원이자 생산 수단으로서 필수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개인 데이터가 불법적으로 수집, 저장, 관리 및 사용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 사용 방법을 제어하는 기술 솔루션 및 규정을 개발해야 한다. 따라서 개인 정보 보호 계산이 필수적이다.

 

바이오월렛은 지문 잠금 장치를 미래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고급 알고리즘을 통해 정맥과 손가락의 배치를 인식하고 손가락의 올바른 적외선 이미징만 암호화 지갑을 열 수 있도록 암호화폐를 잠글 수 있다.

 

손가락 정맥 인식은 정맥의 이미지를 얻기 위해 손가락을 통해 적외선 빔을 전송하여 작동한다. 그것은 최신의 가장 훌륭한 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하며, 속도와 정밀도로 이를 수행할 수 있다. 피부와 조직 아래에 존재하는 살아있는 유기체의 일부로서, 정맥은 복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반면에 지문은 복제하기 쉽고 다양한 스캐너 표면에 지문을 남겨 자산을 원치 않는 위험에 노출시킬 수 있다.

손가락 정맥 인식은 지문 인식에 비해 손가락의 상태에 덜 영향을 받는다. 

 

바이오월렛은 Web3.0 알고리즘에서 아직 볼 수없는 플랫폼 전반에 걸쳐 보안 및 유연성 수준을 제공한다.

 

매트릭스는 "분산화 식별(DID)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데이터는 이전보다 더 안전하고 유연해질 것"이련서 "DID 프로젝트는 플랫폼의 상호 연결성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들고 인터넷을 통해 수십 개의 ID에 대한 암호를 잊어 버리고 손가락의 정맥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하나의 분산된 플랫폼 아래에서 암호를 통합 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