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형 편의점 '서클 K', 비트코인 ATM 설치...비트코인 디포, 북미 지역에 6000대 도입 계획

김경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09:59]

대형 편의점 '서클 K', 비트코인 ATM 설치...비트코인 디포, 북미 지역에 6000대 도입 계획

김경은 기자 | 입력 : 2021/07/23 [09:59]

▲ 비트코인 ATM 네트워크 비트코인 인포가 미국 대형 편의점 체인 서클 K와 암호화폐 ATM기 설치 장기 파트너십을 제휴했다고 22일 밝혔다. / 사진=비트코인 디포 제공  © 블록체인월드



미국 대형 편의점 체인 서클 K에 비트코인 ATM 기계가 설치된다.

 

비트코인 ATM 네트워크 비트코인 디포(Bitcoin Depot)는 '서클 K' 편의점 체인과 암호화폐 ATM 설치 장기 파트너십 제휴를 했다고 코인데스크가 2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암호화폐 키오스크 업체인 비트코인 디포 브랜든 민츠 최고경영자(CEO)는 2021년까지 북미 지역에 키오스크 6000대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트코인 디포의 비트코인 ATM기는 이미 미국 30개 주에 700대 이상이 설치됐다. 

 

민츠 CEO는 코인데스크에 "서클K 브랜드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이들 매장을 방문하는 등 광범위하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ATM 산업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이번 제휴가 체결됐다. 비트코인 디포의 자체 통계에 따르면 이 산업은 매년 155%씩 증가하고 있다.

 

민츠 CEO는 비트코인 디포의 기존 기계들이 어떻게 운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거래량이 수년간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클 K는 캐나다 다국적 엘리멘테이션 코치 타드(Alimentation Couche-Tard) 소유의 국제 편의점 체인으로 2021년 3월 현재 26개국에 진출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