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가상화폐 투자자가 카르다노(ADA)에 주목하는 5가지 이유는?

김경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6/04 [15:39]

가상화폐 투자자가 카르다노(ADA)에 주목하는 5가지 이유는?

김경은 기자 | 입력 : 2021/06/04 [15:39]

 

▲ 카르다노 트위터


카르다노(ADA)는
2021년 들어 무려 950% 상승한 암호화폐다. 

 

4일(한국 시간) 오후 2시 현재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1.73달러에 거래중이다. 이 코인은 1월 1일보다 10배 이상 가치가 있으며 현재 코인마켓캡 시가 총액 기준으로 상위 5 개 암호 화폐다.

 

최근 암호화 시장의 폭락으로 비트코인은(BTC CRYPTO) 지난 4월 16일 6만1900달러를 찍은 뒤 조정세로 들어가 이날 3만7700달러 대에 머물고 있다. 이더리움(ETH )도 최근 사상 최고치에서 약 35% 하락한 2735달러 대에 거래중이다. 

 

그러나 카르다노는 암호화폐 시장 변동성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그대로 유지했다.

 

▲ 2020년 6월부터 2021년 6월4일까지 카르다노 시세 변동 차트/ 출처 코인마켓캡

 

카르다노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만큼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시가 총액과 일일 거래량은 상위 5위를 마크하고 있는 주요 코인이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소위 '이더 리움 킬러'라는 이름에 걸맞는 카르다노의 엄청난 잠재력을 주목하고 있다.

 

투자자들이 지금 카르다노에 대해 낙관적으로 보고 있는 이유 5가지를 미국 투자매체 모틀리풀은 3일(현지 시간)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1. 훨씬 더 똑똑해지고 있는 카르다노

투자자들은 카르다노는 곧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본질적으로 자동화된 자체 실행 계약을 가능하게하는 코드를 추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마트 계약을 통해 개발자는 이더리움의 매우 인기있는 유니스왑(Uniswap) 분산 거래소와 같은 블록체인 플랫폼 위에 앱을 구축할 수 있다. 전체 탈 중앙화 금융(DeFi) 산업은 스마트한 계약을 기반으로 구축된다. 이더리움은 이를 대부분 구현하고 있으며 카르다노가 곧 여기에 참여할 예정이다.

 

2. 고도의 트랜잭션 처리 기능

이더리움의 블록체인은 현재 매우 제한된 수의 트랜잭션(초당 약 15 개)만 처리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네트워크에서 엄청난 혼잡이 발생했다. 즉, 거래를 완료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또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지불해야하는 높은 '가스 수수료'(또는 거래 수수료)가 있다.

 

카르다노는 이미 이더리움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거래를 처리할 준비가 되어 있다. 초당 최대 257건의 트랜잭션으로 테스트되었다. 카르다노 개발자 입력 출력에 대한 통계에 따르면 잠재적으로 초당 1백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으로 조사되고 있다.

 

3. 환경친화적인 카르다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모두 에너지 집약적인 '작업 증명'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채굴자들은 강력한 컴퓨터를 사용하여 복잡한 수학 방정식을 풀어야 암호화폐를 채굴할 수 있다.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채굴의 환경적 영향이 너무 커서 비트 코인 수용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한 것은 이후 암호화폐 시장을 급랭시킨 이유가 되기도 했다.

 

이에 반해 카르다노는 훨씬 더 친환경적인 '지분 증명'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카르다노의 설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에 따르면 네트워크는 비트코인보다 "160만 배 더 에너지 효율적"이다. 이는 불가능한 수치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는 엄청난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이는 암호화폐 신규 투자자들이 잠재적 투자를 계획할 때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이다.

 

4. '동료 검토'(peer-reviewed)되는 카르다노

3세대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카르다노는 이전 제품의 실수를 통해 보다 효과적이고 경제적이며 에너지 효율적인 시스템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카르다노는 동료 검토(peer-reviewed)를 거친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하며, 내부의 기술적 가능성을 탐구하는 데 충분한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한다. 페이스북의  고전적인 "빨리 움직이고 물건을 부수는" 모토의 반대라고 부를 수 있다. 일각에서는 이 점이 카르다노가 스마트 계약과 같은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더 느리게 진행된 이유라고 말할 수 있지만 이미 변동성이 있는 암호화폐 특성을 감안할 때 일부 투자자의 손실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할 수 있다.

 

5.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코인

암호화폐 전체 시장은 낙관적으로 볼 때 향후 수년 및 수십 년 동안 충분히 성장할 여지가 있다. 단일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 코인을 몇 달러에 구입하고 수천 개(또는 그 이상)로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시대는 이미 오래전에 지나갔다. 

 

카르다노의 가치가 궁극적으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코인처럼 성층권으로 올라갈 수 있을지 지금은 장담할 수 없다. 그러나 카르다노의 기본은 튼튼해 보이며 현재 코인당 낮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많은 투자자들은 가치있는 장기적 투자로 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