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피터 쉬프, 미국 역사상 '가장 큰 경제적 재앙'을 경고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11:40]

피터 쉬프, 미국 역사상 '가장 큰 경제적 재앙'을 경고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3/31 [11:40]

▲ 사진 출처=Bitcoin.com/피터 쉬프     ©블록체인월드

 

경제학자 피터 쉬프(Peter Schiff)는 미국 역사상 "가장 큰 경제적 재앙"에 대해 경고했다.

그는 "우리가 금융 위기의 정점에 있으며 이전보다 훨씬 더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은행 구제 금융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달러의 가치가 하락하고 있다고 말했다.

 

31일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피터 쉬프는 최근 NTD News에서 미국 경제, 은행 위기 및 인플레이션이 향하는 방향에 대한 경고를 공유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미국 은행 시스템이 건전하고 탄력적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쉬프는 "전혀 건전하지 않다. 무너지기 시작한 카드의 집이다"라고 응수했다.

 

쉬프는 "2008년 위기 이후 연준이 저지른 실수 덕분에 우리는 이제 훨씬 더 큰 거품을 갖게 되었다. 연준은 2008년 금융위기를 초래한 버블을 일으켰고, 그 후 더 큰 버블을 부풀려 그 실수를 도배하고 우리가 모든 실수를 해결한 결과를 완전히 감당할 필요가 없도록 깡통을 걷어차려고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물론 우리는 더 큰 실수로 문제를 복잡하게 만들었고 이제 미국 경제는 역사상 가장 큰 경제적 재앙에 처해 있다"고 경고했다.

 

쉬프는 실리콘 밸리 은행과 시그니처 은행을 포함한 주요 은행의 최근 붕괴를 다음 금융 위기의 시작으로 보고 있다.

그는 "그것이 바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이다. 그것은 은행 위기이며 은행은 금융이다. 나는 사람들이 2008년의 기억을 불러 일으키고 싶지 않고 어떤 비교도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그것을 금융 위기라고 부르기를 꺼린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그것을 인정하고 싶지 않다"라며 "그들은 주요 금융 위기의 모든 초기 징후를 무시하고 있다. 그러나 실수하지 말라. 우리는 하나의 첨단에 있다. 그리고 그것은 이전보다 훨씬 더 커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쉬프는 또 "은행은 심각한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 급증의 조합을 처리할 준비가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높은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가 동시에 발생하면 은행은 실패할 것"이라고 말했다.

 

쉬프는 "이제 위험은 인플레이션이다. 따라서 은행이 실패하더라도 상관 없다. 당신은 여전히 잃을 것입니다. 은행이 파산하면 돈을 잃게 된다. 그러나 이제 정부가 은행이 실패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기 때문에 은행 계좌를 가진 모든 사람은 구매력을 잃을 것이다"라고 결론지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