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글로벌 블록체인 회사 벨프릭스, 탄자니아 정부에 블록체인 솔루션 제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7/23 [15:06]

글로벌 블록체인 회사 벨프릭스, 탄자니아 정부에 블록체인 솔루션 제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7/23 [15:06]

 

▲ 라이프클립 로고  © 블록체인월드


플로리다 기반 라이프 클립(LCLP)은 벨프릭스가 탄자니아 정부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안했다고 22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번 제안은 탄자니아 정부와 블록체인 솔루션을 논의하는 인식 생성 및 지식 공유 워크샵에서 이뤄졌다다.

 

라리프크립에 따르면 워크샵은 탄자니아 정보통신기술위원회 파우스틴 은두굴릴레(Ndugulile) 장관의 주최하여  '블록 체인 기술 : 기회와 위험'이라는 제목으로 진행했다. 

 

워크샵에는 탄자니아 정보 통신 기술 위원회 위원, 탄자니아 중앙 은행, 자본 시장 및 증권 당국, 탄자니아 통신 규제 당국, 탄자니아 국세청, 탄자니아의 전자 정부 당국과 여러 교육 기관 및 민간 부문 대표가 참여했다.

 

라이프 클립의 CEO 로버트 그린버그는 "탄자니아는 미국 투자자들과 무관하게 보일 수 있지만, 가장 크고 인구가 많은 동아프리카 국가다. 탄자니아는 2009-17년 GDP 성장률이 연간 평균 6%-7%를 기록했다.탄자니아는 시장 경제로 전환했지만 정부는 통신, 은행, 에너지 및 광업과 같은 분야에서 존재감을 유지하고 있다. 일부 빅테크 기업들이 미국 정부와 맺고 있는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보면, 벨프리크와 탄자니아 정부의 관계에 열광하는 이유가 분명해진다"고 말했다.

 

벨프릭스 그룹(Belfrics Group)의 글로벌 블록 체인 벨리움(Belrium)은 정부 당국에 매우 중요한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는 엄격한 재무 프레임워크를 보유한 유일한 블록 체인 중 하나다. 베리움은 공개 블록 체인에서 확인되지 않은 지갑 거래를 처리하지 않는다. BKVS (벨리움 KYC 검증 시스템)라고 불리는 개인 블록 체인은 공개 지갑의 신원 검증자 역할을 한다.

 

벨프릭스의 CEO이자 설립자인 프라빈 쿠마르(Praveen Kumar)는 "탄자니아 정부는 벨리움 블록체인에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벨프릭스 거래소(Belfrics Exchange) 자체가 벨리움의 첫 번째 사용자라는 사실은 정부와 규제 당국이 힘과 역량을 평가하는 엄청난 신뢰의 원천이다. 벨리움 블록체인은 현재 대학 인증, 의료 문서 서비스 강화, 정부 간 데이터 조화 등 다양한 국익 프로젝트에 대한 실시간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벨리움 KYC 블록 체인은 공공 및 민간 블록 체인의 혼합이기 때문에 원활한 통합을 제공한다.

  

라이프 클립은 2021년 7월 14일 독점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회사인 벨프릭스 그룹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인수는 3분기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