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 국세청 "암호화폐 스테이킹 보상도 과세 대상"...지침 담은 세입 규칙 2023-14 발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8/02 [13:12]

미 국세청 "암호화폐 스테이킹 보상도 과세 대상"...지침 담은 세입 규칙 2023-14 발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8/02 [13:12]

▲ 미 국세청 로고   

 

미국 국세청(IRS)은 암호화폐 스테이킹을 통해 발생하는 소득 과세에 대한 지침을 담은 세입 규칙 2023-14를 발표했다.

 

2일 크립토닷뉴스에 따르면 "IRS는 암호화폐 스테이킹 보상과 함께 화폐, 재산, 서비스 등 다양한 다른 소득원을 총소득으로 분류해 취득한 해에 신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받는 돈, 재산 및 서비스와 함께, 암호화폐 스테이킹 보상은 납세자가 벌어들인 당해에 신고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총 소득으로 분류된다.

스테이킹 보상에 대한 과세 방침은 암호화폐 관련 활동의 과세에 투명성을 확보하는 정책을 강조하는 것을 나타낸다.

 

국세청은 납세자가 수령 시점에 수령한 자산의 공정한 시장가치를 결정해야 한다고 명시하면서 암호화폐 보상에 의한 과세소득 산정에 관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이 가치는 해당 과세연도의 개인의 연간 소득에 합산돼야 한다.

 

이번 결정은 암호화폐를 직접 보유한 현금 방식 납세자와 중앙 집중식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거래하는 납세자 모두에게 적용 범위를 확대해 다양한 지분 방식에 걸쳐 세금 처리의 통일성을 보장한다는 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