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일코인 "스토리지 공급자 Filecoin 데이터 수집기 이해 필요"

'파일코인 섬 경제'의 다양한 구성 요소의 특정 요구에 부응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3:02]

파일코인 "스토리지 공급자 Filecoin 데이터 수집기 이해 필요"

'파일코인 섬 경제'의 다양한 구성 요소의 특정 요구에 부응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6/03 [13:02]

▲ 파일코인은 스토리지 공급자에 대한 Filecoin 데이터 수집기를 이해해야한다고 조언한다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Filecoin) 생태계에는 네트워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자가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광범위한 도구 세트가 있다.

 

이들 중 많은 부분이 지역 사회에 의해 독립적으로 개발되고 유지되며 '파일코인 섬 경제'의 다양한 구성 요소의 특정 요구에 부응한다.

 

3일 파일코인 팀은 "스토리지 공급자에게 분석 및 데이터 집계는 중요한 리소스이다. 이를 통해 SP는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에 대해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현재 고객의 선호도를 측정하고 가스 요금 및 네트워크의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공식블로그를 통해 설명했다.

 

다음은 도구세트에 대한 내용 설명이다.

 

공통 메트릭

 

특정 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는 많지만 전반적으로 존재하는 일반적인 메트릭이 있다. 이러한 표준 메트릭 중 일부가 의미하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총 저장 힘: 사용 가능한 모든 품질의 합계가 네트워크에서 조정된 저장 공간이다.

▲체인상의 스토리지 공급자 : 현재 활성 상태이며 네트워크에서 스토리지 전원을 제공하는 SP의 수이다.

▲24시간 평균 블록 보상: 지난 24시간 동안의 평균 FIL 값은 조정된 저장 전력에 해당하는 총 블록 보상의 비율로 표시된다..

▲기본 요금: FIL의 실시간 속도는 Filecoin 네트워크 사용에 대해 청구되고 소각되었다.

▲총 담보 담보 : SP가 약속한 FIL의 총 금액으로, 이는 커밋된 용량을 보장하는 역할을 한다.

▲평균 블록 시간: 지난 24시간 동안 Filecoin 네트워크의 마이닝 블록 사이의 평균 시간이다.

▲블록 높이: 네트워크에서 마이닝된 블록 수이다.

 

다양한 데이터 수집기 

 

이러한 일반적인 메트릭 외에도 모든 분석 도구 및 데이터 수집기는 보다 세부적이며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포함할 수 있다. SP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옵션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Filecoin 통계 : Grafana 오픈 소스 분석 및 시각화 응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하는 이 기본 도구는 총 저장 전력, 체인의 광부, 가스 요금 및 현재 상위 SP의 목록을 포함한 모든 주요 데이터 포인트를 살펴본다.

▲Filecoin 평판 시스템 : Filecoin은 네트워크의 모든 상호 작용이 체인에 등록되어 참가자의 급진적 인 투명성을 허용하도록 설계되었다. SP의 경우 이는 비즈니스 관행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추적하여 저장소 거래에 대한 고객의 결정을 알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여기에는 헌신적인 용량과 평균 스토리지 거래 가격뿐만 아니라 재생 가능 에너지 소비가 포함된다. 이 정보의 집계는 네트워크 전체에서 각 SP의 평판에 대한 유용한 그림을 구축한다. 

▲Filecoin 네트워크 상태 대시 보드 : 이 도구는 SP에 특별한 관심이 있을 수있는 Filecoin 네트워크의 특정 메트릭에 대한보다 자세한 모양을 제공한다. 이 중 일부는 방법별 섹터 온보딩 분석, 스토리지 거래 게시의 평균 가스 비용 및 다양한 일일 활성 거래 내역을 포함한다. 대시보드는 Web3 데이터 경제 및 네트워크 분석에 중점을 둔 팀인 Starboard Ventures가 구축하고 유지 관리한다.

▲Filecoin 스토리지 공급자 평판 대시 보드 : Filecoin 평판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이 도구는 SP에 대한 평판 수집기를 사용하는 스타보드 벤처스(Starboard Ventures)의 인수이다. 개별 SP 거래 및 검색에 대한 정보 외에도 대시보드는 용량 증가, 가스 효율성 및 스토리지 안정성과 같은 흥미로운 메트릭을 살펴볼 수 있다. 이 모든 정보는 SP의 총 점수를 결정하기 위해 고려된다. 스타보드는 또한 서로 다른 SP를 나란히 평가하기 위한 비교 도구를 제공한다.

▲Filecoin : 파이코인 네트워크에 대한 모든 기본 데이터는 필스캔(Filscan)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네트워크 브라우저는 글로벌 SP 맵, 가스에 대한 기본 요금 변동 및 네트워크를 통한 FIL 할당과 같은 중요한 통계도 제공한다. SP의 경우 더 중요한 것은 필스캔은은 분석 도구에 대한 전용 스토리지 공급자 섹션과 스토리지 보상을 결정하기 위한 계산기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모바일 친화적인 네트워크 탐색기인 필폭스(Filfox)는 Filecoin 블록 체인의 네트워크 개요뿐만 아니라 SP 순위, 가스 통계 및 거래 목록과 같은 기타 일반적인 메트릭을 제공한다. Filecoin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사용하기 쉬운 원 스톱 플랫폼 역할을 한다.

▲필스카우트(Filscout) : IPFS Union의 도구는 Filecoin 네트워크의 중요한 측면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시각화를 제공한다. 고아 블록 목록과 대량 전송 기록뿐만 아니라 가스 비용 동향 및 FIL 순환 분석에 대한 통계를 포함하여 다른 집계자를 확장한다.

 

파일코인 팀은 Filecoin 스토리지 공급자로서의 여정을 시작하거나 계속할 때 이러한 도구에 익숙해 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도구의 적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리지 프로바이더 에코시스템에 대한 심층 분석 (filecoin.io)을 읽거나 스토리지 제공업체의 경제성 (filecoin.io)을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