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일본, 2023년에 외국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금지 해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12/27 [09:09]

일본, 2023년에 외국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금지 해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12/27 [09:09]

▲ 일본 금융청(FSA)     ©김경은 기자

 

일본 금융청(FSA)은 2023년에 외국 발행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금지를 해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27일 크립토닷뉴스에 따르면 일본의 새로 개정된 스테이블코인법은 모든 가상화폐를 규제하고 담보자산을 제시할 수 있는 은행 및 펀드 이체 회사로 발행을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본의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FSA 계획은 자산 관리 및 자금 세탁 방지 조치에 대한 기존 지침에 따라 국내 기업에 해외 스테이블코인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FSA의 거래당 송금 한도는 7500달러(100만엔)로 정해질 것으로 알려졌다.

스테이블코인의 관리 및 배포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현지 법인은 12월 26일 이후에 시작되는 규제 기관의 피드백 평가 연습에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제출해야 한다.

 

FSA는 성명서에서 2023년에 일본에서 스테이블 코인의 배포를 허용하려면 많은 규제가 필요할 것이며 제안된 피드백 운동은 FSA에 필수적인 지침과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2019년 FSA는 스테이블코인 발행 및 관리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다. 그것은 일본의 스테이블 코인 규제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확립했다. 이 정책은 스테이블 코인을 명목 화폐 또는 기타 자산에 고정된 암호화 자산으로 정의하고 스테이블코인 발행자가 일본에서 운영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요구 사항을 설명했다.

 

이러한 지침 외에도 FSA는 서클 인터넷 파이낸셜의 미국 달러 고정 스테이블 코인인 USD 코인(USDC) 발행과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의 엔 고정 스테이블 코인인 J-코인 발행을 포함한 여러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에 규제 승인을 부여했다.

 

그러나 2022년 6월, 테라(LUNA) 붕괴의 파괴적인 영향에 따라 일본 의회는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를 위한 법률을 통과시켰다. 이 법은 스테이블 코인의 법적 지위를 명확히 하고 엔화 및 액면가 관리에 대한 의무 연결을 부과했다. FSA는 또한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11월 30일 현재, FSA에 등록된 일본 거래소는 31개만이 스테이블코인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고 크립토닷뉴스는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