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회계 서비스 시장도 블록체인 기술 구현 확대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16:20]

회계 서비스 시장도 블록체인 기술 구현 확대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5/27 [16:20]

 

▲ 회계 이미지   © 블록체인월드


회계 서비스 시장에서도 블록체인 기술 구현이 확대되고 있다.  

 

런던의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The Business Research Company)는 2022 회계 서비스 시장 조사 보고서를 통해 "회계 회사들은 더 빠르고 정확한 감사, 조정 및 컴플라이언스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구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27일 비즈니스 리서치에 따르면, 회계의 블록체인은 암호화폐 거래, 정보 기록, 자산, 부채, 거래의 기록과 저장, 자산의 소유, 정확한 재무 정보를 가진 장부의 유지, 현금 흐름과 조정의 방법을 제공하는 분산된 원장 또는 네트워크로 구성된다.

회계 장부 회계법인은 블록체인을 이용한 연동시스템으로 거래를 공동등록부에 직접 기록한다.

 

이 기술은 보안 트랜잭션을 촉진하고, 거의 실시간으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며, 회계 데이터 및 기타 감사 프로세스에 대한 투명한 기록을 생성한다. 예를 들어, PwC(Pricewaterhouse Coopers)와 같은 회계법인은 2018년에 블록체인 감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KPMG는 2016년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조사하는 디지털 레저 서비스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해 블록체인 노드를 만들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파악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만들었다.

 

어니스트앤영과 PWC가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고 회계 관행을 위한 블록체인 연구로 나아가고 있다.

 

보고서는 글로벌 회계 서비스 시장이 2021년 1조1700억 달러에서 2022년 1조3200억 달러로 연평균 12.7%의 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시장은 CAGR 11.1%로 2026년에 2조 11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의 비리를 분석하고 신속하게 파악하는 것이 회계서비스 업계 트렌드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감사인은 인공지능을 이용해 회계 기입과 거래에서 의심스러운 활동이나 부정확성을 발견한다.

인공지능은 인간이 만든 규칙을 이용해 이슈를 통해 추론하고 이용 가능한 거대한 데이터 세트에서 패턴을 파악해 결론에 도달한다.

 

인공지능 도구는 기업의 잘못된 수익 인식이나 이연 부채와 같은 비리를 은폐하기 위해 회계 입력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조정될 수 있다.

 

비즈니스 리서치의 글로벌 회계 서비스 시장 분석은 유형별로 급여 서비스, 세무 준비 서비스, 부기, 재무 감사, 기타 회계 서비스, 최종 사용 산업은 IT 서비스, 제조, 금융 서비스, 건설 등으로 구분되며 서비스 공급업체는 대기업, 중소기업으로 구분된다.

 

북미 지역은 2021년 회계서비스 시장에서 가장 큰 지역이었다. 서유럽은 회계 서비스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지역이었다. 회계 서비스 시장 보고서에서 다루는 지역은 아시아 태평양, 서유럽, 동유럽, 북미, 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