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STEPN, 중국내 GPS 서비스 7월 15일부터 중단 ...가격 40% 하락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15:51]

STEPN, 중국내 GPS 서비스 7월 15일부터 중단 ...가격 40% 하락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5/27 [15:51]

 

▲ GPS  © 블록체인월드


수익 이동 프로젝트인 스테픈(STEPN)은 오는 7월 15일부터 중국내의 사용자들에게 GPS 서비스를 중단할 것이라고 27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STEPN은 규제 우려 속에 중국 GPS 제거로 가격 40% 하락했다.

 

27일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STEPN은 관련 규제정책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사용자 목록을 작성하고 있다.

 

STEPN은 중국 본토 이용자가 발견되면 이용약관 및 IP 위치 서비스에 따라 7월 15일 24시(UTC+8)부터 계정에 GPS 제공을 중단한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과 솔라나에서 모두 거래되는 토큰은 지난 5월 3일 7달러로 정점을 찍었으나 현재 1.60달러까지 떨어져 사상 최고치 이후 77%의 하락률을 기록하고 있다.

 

게임 내 GST를 획득하는 데 필요한 네이티브 스니커즈 NFT도 지난 24시간 동안 30% 감소했으며 단지 9SOL로 이용할 수 있다.

 

 

중국 본토 내의 제한은 다시 암호 공간 혁신을 위한 주요 장애물로 입증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STEPN은 "설립 이후 중국 본토에서 어떠한 사업에도 관여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중국 내에서 GPS 서비스를 제거하기로 한 결정은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기 위해 시스템을 우회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STEPN은 "항상 준수 의무를 매우 중요시하며 항상 지역 규제 기관의 관련 요구사항을 엄격하게 준수한다. 우리는 또한 사용자들에게 사기를 조심하라고 상기시킨다"고 언급했다고 크립토슬레이트는 전했다.

 

STEPN은 게임 내에서 SOL, BNB, GST, GMT 등의 토큰을 사용한다. GST는 유틸리티 토큰이며 NFT를 업그레이드하여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보상하는 데 사용된다.

 

GMT 토큰은 생태계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이날 37%, 역대 최고치 대비 78% 하락했다. GMT의 전체 시가총액은 현재 4억 달러 아래로 떨어졌고 상위 암호화폐 순위에서 84위로 떨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