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일코인-체인링크, 벨라 수퍼노바 프로젝트 공동보조금 선정

박성환 위원 | 기사입력 2022/05/17 [16:30]

파일코인-체인링크, 벨라 수퍼노바 프로젝트 공동보조금 선정

박성환 위원 | 입력 : 2022/05/17 [16:30]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Filecoin)과 체인링크(Chainlink)는 벨라 수퍼노바(Bela Supernova)가 전 세계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건강, 질병, 보건 등 의료 통계 데이터 활용 스마트 계약 개발 프로젝트를 공동보조금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파일코인과 체인링크는 지난 해에 파일코인의 분산 스토리지와 체인링크의 분산 오라클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스마트 계약을 개발하기 위해 공동 보조금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공동보조금은 변조방지 파일 스토리지 및 범용 연결로 구동되는 하이브리드 스마트 계약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연구하는 팀을 지원한다.

 

벨라 수퍼노바는 병원관리 시스템인에서 파일코인으로 의료 데이터를 전송하는 응용프로그램을 구축하여 개인 데이터가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안전하게 저장되고 체인링크 네트워크를 통해 온체인에서 공중보건 통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스마트 계약을 개발하고 있다.

 

개발팀은 공중보건 데이터를 사용하여 데이터 무결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상호운용 가능한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공중보건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로 코로나-19 전염병에서 특정날자에 수행된 테스트 수, 양성자 수, 중환자실 가용성과 같은 주요 정보는 병원, 정부, 공급망 관리자, 보험회사 등에 제공되어 변조되지 않은 데이터에 쉽게 검색할 수 있어 코로나-19 전염병에 대응하는 공중 보건 전문가들을 지원할 수 있다.

 

파일코인의 개발 보조금(Filecoin Dev Grants)은 프로젝트 진행을 돕고 생태계 개발 촉진하기 위해 보조금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