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DGB금융, 메타버스에서 직원들과 기업문화 소통

게더타운에서 ‘기업문화발전협의회’ 진행

곽호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2/18 [10:56]

DGB금융, 메타버스에서 직원들과 기업문화 소통

게더타운에서 ‘기업문화발전협의회’ 진행

곽호성 기자 | 입력 : 2022/02/18 [10:56]

▲ DGB금융이 지난 16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기업문화발전협의회’를 열었다. / 출처 DGB금융  © 블록체인월드


DGB금융그룹이 기업문화 관련 전 계열사 직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원들과 만났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16일 메타버스 플랫폼 ‘Gather Town(게더타운)’에서 ‘기업문화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 계열사의 기업문화 담당자 협의체인 기업문화발전협의회는 ‘ONE DGB’ 기업문화를 확산할 소통 창구이자 그룹 통합의 마중물 역할을 맡기 위해 지난해부터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확산 관련 비대면 회의 지향, 임직원 디지털 인식 제고, 편안한 소통 분위기 조성, MZ세대 직원들과의 소통 등을 위해 DGB금융그룹이 지난해부터 활용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열게 됐다. 

 

기업문화발전협의회에 지주사를 비롯해 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등 총 9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이때 각 계열사의 기업문화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기업문화 확산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창의적이며 생산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할 아이디어 토의 등을 했다. 

 

직접 메타버스에 들어와 협의체 오프닝에 참석한 김태오 회장은 담당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4차 산업혁명과 뉴노멀 시대에 기업문화의 중요성 관련 의견을 전했다. 

 

김태오 회장은 “넷플릭스가 DVD 대여사업에서 벗어나 신사업을 통해 1등 기업이 될 수 있었던 비결은 ‘자유와 책임’을 강조하는 기업문화에 있다”며 “매일 함께하는 동료들과 공동의 문제를 협업해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일터가 된다면 어떤 경쟁자들도 두렵지 않은 파워풀한 그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3년째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지쳐있는 그룹 임직원들을 위해 신바람 나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그룹 기업문화 담당부서를 통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DGB금융, 메타버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