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러시아 중앙 은행 보고서 "암호화폐 거래-채굴 금지 제안"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0:44]

러시아 중앙 은행 보고서 "암호화폐 거래-채굴 금지 제안"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01/21 [10:44]

▲ 러시아     ©블록체인월드

 

러시아 중앙 은행은 암호화폐 거래 및 채굴과 사용을 금지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20일(현지 시간) 냈다. 이 보고서는 암호화폐 소유에 대한 금지는 제안하지 않았다.

 

 

21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암호 화폐 : 동향, 위험, 조치'라는 제목으로 러시아 금융 안정 부서의 은행 이사 엘리자베타 다닐로바가 온라인 기자 회견에서 제시했다.

 

보고서는 "암호화폐가 휘발성이며 사기와 같은 불법 활동에 널리 사용된다"며 "사람들이 국가 경제에서 돈을 빼앗을 수 있는 출구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훼손하고 최적의 통화 정책을 유지하는 규제 당국의 업무를 더 어렵게 만들 위험이 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중앙 은행 보고서는 러시아가 암호화폐 관련 활동을 효과적으로 금지하기 위해 새로운 법률과 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러시아의 금융 안정성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를 이용한 발행 및 거래는 중단되어야 한다. 지불에 대한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기존 금지를 강화해야 한다. 그리고 러시아 개인 및 기업에 의해 상품, 서비스 및 노동을 구입하거나 판매에 대한 처벌을 도입해야 한다"고 보고서는 제안했다.

 

그러나 암호화폐의 소유에 대해 금지 제안은 하지 않았다. 

 

러시아 기관 투자자는 암호화 자산에 투자할 수 없으며 러시아 금융 기관이나 인프라를 암호 화폐 거래에 사용해서는 안된다. 러시아 은행은 이미 뮤추얼 펀드가 암호 화폐에 투자하는 것을 금지했다. 

 

보고서는 또 "채굴은 거래소와 같은 다른 암호화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자극하고 주거용 건물, 사회 인프라 및 산업 물체의 에너지 공급뿐만 아니라 러시아 연방의 환경 의제를 약화시키는 비생산적인 전기 지출을 창출한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이에 '최적의 솔루션'은 러시아에서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하는 것이라고 보고서에서 적었다.

 

광부들은 이 보고서는 중앙 은행의 기존 입장을 되풀이하는 것으로 놀랍지 않다고 말했다.

최종 정책에는 다른 이해 관계자의 의견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중앙 은행은 미래에 현재의 은행 인프라를 강화하고 현재 러시아 은행의 작업에서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인 디지털 루블(CBDC)을 도입하면 빠르고 저렴한 디지털 결제 옵션에 대한 러시아의 요구를 충족시켜 암호화폐 없이 암호화의 이점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중앙 은행은 금융 시장 참가자들이 3월 1일까지 보고서에 대해 의견을 언급할 수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