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핀테크랩, ‘아시아 금융 포럼 2022’ 참가

박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0:31]

서울핀테크랩, ‘아시아 금융 포럼 2022’ 참가

박지은 기자 | 입력 : 2022/01/14 [10:31]

▲ 사진=‘아시아 금융 포럼’에 참가한 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 에이젠글로벌

 

서울 핀테크랩이 홍콩 정부와 홍콩무역발전국이 동시 주관하는 ‘아시아 금융 포럼’의 커뮤니티 파트너사로 참가해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역량 강화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14일 서울핀테크랩은 정부, 금융 및 비즈니스 분야의 세계적 지도자들이 모이는 아시아 최대 금융 포럼에 입주기업 참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퀀팃(AI 플랫폼 솔루션) △쿼타랩(스타트업 증권 관리 및 투자자 펀드 관리 플랫폼) △에이젠글로벌(금융 머신러닝 플랫폼 기반의 AI 뱅킹 서비스) △지속가능발전소(AI 기반 기업 비재무 정보 및 지속가능성 신용정보 제공 서비스) △프리베테크놀로지(B2B 자산관리 솔루션 플랫폼) 총 5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히 프리베 테크놀로지의 데이비드 대표는 연사로 참여해 △자산관리 솔루션 사업에 코로나19가 미친 영향 및 자산관리의 디지털화 △관련 규제 이슈 △고객 포트폴리오 확장 및 개인화된 서비스에 관련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에이젠글로벌은 현지 투자자와 Dealflow 매칭 및 투자 유치 계획 공유, 홍콩 투자자 대상의 IR 피칭을 진행했다.

 

이외 참가 스타트업들은 핀테크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 혁신과 최첨단 솔루션 및 핀테크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주현 서울핀테크랩 센터장은 “앞으로도 서울핀테크랩은 글로벌 핀테크 포럼 및 전시회 참가 지원을 통해 우수한 역량 및 인력을 가진 국내 핀테크 스타트업과 서울핀테크랩을 세계 시장에 홍보하고, 현지 바이어 및 투자자 발굴, 최신 핀테크 혁신 기술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모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