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Web3란 무엇이며, 어떻게 투자하나?

강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1/07 [14:10]

Web3란 무엇이며, 어떻게 투자하나?

강지윤 기자 | 입력 : 2022/01/07 [14:10]

▲ web 3,0     ©블록체인월드

 

암호화폐를 둘러싼 모든 메타버스 광고와 함께, 많은 사람들은 Web3(웹3)이 무엇이며 그것이 다음 주요 트렌드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해한다.

 

이더리움 공동창업자인 개빈 우드는 2014년 개인이 중앙 권한없이 서비스를 주고 받는 블록체인 기술을 중심으로 구축된 새로운 경제를 상하면서 Web3라는 용어를 만들었다.

 

Web3의 아이디어는 2021년에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헬륨 네트워크와 아르위브와 같은 프로젝트들은 개빈 우드의 Web3 비전을 모방한 분산된 P2P 네트워크로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얻었다.

 

Web3이란 정확히 무엇인가?

 

7일 NULL TX는 Web3이 무엇인지, 투자방법은 무엇인지, 전망은 어떤지에 대해 설명했다.

 

NULL TX에 따르면 Web2는 우리가 틱톡,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에 익숙한 현재의 인터넷이다. 이러한 플랫폼은 고도로 중앙 집중화되어 있으며 사용자에 대한 궁극적인 권한을 가지고 있다.

 

 

Web3는 DAO나 다른 블록체인 기술 구현을 통해 이들 플랫폼을 분산시키니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다.

Web3 애플리케이션의 대표적인 예는 브라우저 확장 기능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자금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메타마스크 지갑이다.

 

다양한 Web3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탈중앙화 측면도 다르다. 예를 들어 라이브피어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통해 비디오 대역폭을 분산 공유할 수 있다.

또 다른 프로젝트는 헬륨 네트워크이다.  헬륨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IoT 노드를 통해 분산 무선 데이터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헬륨은 Web3 기술용 IoT 구현의 한 예이다.

 

전통적인 Web3 애플리케이션은 API 3로, 웹과 상호 작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본질적으로, 현재의 Web2에서 이용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플랫폼을 분산하는 것은 Web3 기술의 구현으로 간주될 것이다.

 

Web3은 차세대 광고인가?

 

Web3 기술을 모르고 이미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메타마스크와 솔라나의 팬텀 월렛과 같은 크롬 브라우저 확장은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다. Web3은 이미 인기를 얻은 큰 트렌드이다.

 

2022년은 암호화폐 투자가 주류를 이루면서 개발자들이 탈중앙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Web3의 해가 될 수 있다.

결국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랙티브하고 복잡한 앱이 아직 나오지 않아 디앱의 현주소는 아직 걸음마 단계다.

 

Web3에 투자하는 방법은?

 

이 기술에 베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Web3 기술의 개발이나 구현과 관련된 주식이나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것일 것이다.

Web3 상위권 동전에는 헬륨(HNT), 아르위브(AR), 해양 프로토콜(Ocean) 등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다.

 

향후 Web3 디앱을 위한 좋은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나 블록체인에 베팅하는 방법도 있다. 이더리움이 주된 것이겠지만, 그것의 높은 가스 요금으로, 폴카닷과 같은 다른 대안들이 더 타당할 수 있을 것이다.

 

폴카닷은 Web3 재단이 설립한 크로스체인 통신 프로토콜이다.

폴카닷의 낙하산 모델은 Web3의 미래에는 많은 다양한 블록체인이 함께 일하게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만들어졌다.

 

결론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휩쓸었던 메타버스 과대광고와 달리 Web3은 주로 사용자가 볼 수 없는 후드 아래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Web3 플랫폼과 코인은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그 인기가 최고조에 달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이다.

 

Web3은 어느 정도 마케팅 유행어이지만, Web2 플랫폼을 분산시키는 이면의 아이디어는 현실이다.

우리는 아직 dApps & Web3가 주류를 이루는 것을 보지 못했지만, 암호화폐 투자가 주류를 이루면서 사용자들은 불가피하게 Web3의 힘을 깨닫게 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