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겐슬러 "암호화폐 위해 중앙 집중화된 규제 필요"

안소윤 기자 | 기사입력 2021/12/02 [11:19]

겐슬러 "암호화폐 위해 중앙 집중화된 규제 필요"

안소윤 기자 | 입력 : 2021/12/02 [11:19]

▲ 게리 겐슬러 / 출처 트위트 Bank XRP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중앙 집중화된 규제가 암호화폐를 위한 경로"라고 말했다. 

 

겐슬러는 현 수석 정책 고문인 설리반 & 크롬웰 제이 클레이튼과 함께 1일(현지 시간) 뉴욕에서 열린 디지털 자산 규정 준수 및 시장 무결성 서밋에서 암호화폐규제 감독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2일 블록웍스에 따르면 겐슬러는 암호화폐 교환이 다른 사람과 동일한 규칙을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때 겐슬러의 팬이었던 암호화페 커뮤니티는 최근 몇 달 동안 SEC 책임자에 대한 엄격한 견해를 나타냈다.

 

겐슬러는 이날 암호화폐 회사와 거래소는 훨씬 더 이상 규제 감독 이외의 작동할 수 없다는 것을 거듭 강조했다.

 

 

겐슬러는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는 당분간 레이더에서 비행할 수 있다. 그러나 이 회사는 곧 규제 프레임 워크 내에서 사업을 수행하기 시작해야 한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전통적인 증권 거래소처럼 SEC에 등록되어야한다"고 주장했다.

 

클레이튼은 "이 새로운 자산 클래스가 많은 경우 기존 규칙에서 면제되지 않아야 한다"고 지적하고 "이것을 토큰이라고 부르는 것만으로는 보안이 아니라는 의미는 아니다"고 언급했다.

 

이날 겐슬러는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스팟 비트코인 ETF가 아직 승인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압박을 받았을 때 보류 중인 문제에 대해 말하지 말라는 변호인의 조언을 받았다고 말하면서 논평을 거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