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AMC 영화 티켓 지불 허용 소식에 상승세

김경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9/23 [09:46]

도지코인, AMC 영화 티켓 지불 허용 소식에 상승세

김경은 기자 | 입력 : 2021/09/23 [09:46]

▲ 미국 최대 극장 체인점 AMC에서 22일 도지코인 지불을 허용할 계획이 알려지면서 도지코인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 출처 애덤 아론 AMC CEO 공식 트위터  © 블록체인월드



미국 최대 극장 체인점 AMC에서 도지코인 지불을 허용할 계획이 알려지면서 도지코인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인베스토플레이스가 22일(이하 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밈주가 부상하고 여러 기업의 투자기반이 개인투자자로 전환되면서 주요 기관 CEO들의 보고 대상도 크게 바뀌었다면서 AMC 주식의 상승에 기대를 걸고 있는 투자자들 중 상당수가 암호화폐 도지코인 가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밈주식이란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개인투자가들에게 큰 반응을 일으키는 주식을 말한다. 

 

AMC 엔터테인먼트 애덤 아론 CEO 아담 아론은 최근 도지코인을 급여로 허용하는 것에 대한 관심을 파악하기 위해 트위터를 통해 여론조사를 실시했고 압도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날 아론은 트위터를 통해 "너무나 매혹적입니다! 도지코인 여론조사는 지금까지 내가 읽은 트윗 중 가장 높은 것입니다. 24시간 동안 42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제가 받은 리트윗 중 가장 많은 조회수입니다. 14만 표 중 77% 찬성 23% 반대. AMC가 도지코인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분명합니다"라고 적었다. 

 

이 매체는 "AMC가 추구하는 것이 홍보라면 그들은 성공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애덤 아론 AMC CEO는 지난 15일 트위터를 통해 영화 티켓과 할인 구매에 비트코인(BTC)을 비롯해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 등의 암호화폐를 수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난 8월 9일 2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AMC엔터테인먼트홀딩스는 AMC는 올해 말까지 애플페이와 구글페이 등을 통해 온라인 티켓과 할인 구매를 위해 1.00%의 비트코인(BTC)를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22일 오후 도지코인은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10.47% 급등해 0.2213달러에 거래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