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관련 규제 준수 지침 설명하는 'ACAMS 컨퍼런스' 개최

9월 20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주요 금융 범죄 전문가가 대거 참석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9/17 [15:30]

암호화폐 관련 규제 준수 지침 설명하는 'ACAMS 컨퍼런스' 개최

9월 20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주요 금융 범죄 전문가가 대거 참석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9/17 [15:30]

  © 블록체인월드


규제 준수 지침을 설명하는 '플래그십 ACAMS 컨퍼런스'가 9월 20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주요 금융 범죄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미국의 공인 자금 세탁 방지 전문가 협회(ACAMS, Association of Certified Anti-Money Laundering Specialists)가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백악관, 규제 기관, 법 집행 기관 및 세계 최대 금융 기관 및 핀테크의 대표들이 참여한다.

 

ACAMS는 라스베이거스 아리아 리조트와 호텔에서 3일간의 대면 교육 및 네트워킹 이벤트와 가상 라이브스트림을 갖는다.

 

27일부터는 ACAMS 주력 행사가 진행되며, 백악관, 미국 재무부, 금융 범죄 집행 네트워크,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통화 감독관 사무실, 연방 예금 보험 회사, 연방 수사국 대표를 포함한 고위 감독 관료 및 주제 전문가의 규정 준수 모범 사례, 규제 동향 및 새로운 금융 범죄 위협에 대해 논의 한다.

 

컨퍼런스에서는 연사 라인업에 질문을 제기하고 동료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 외에도 참석자들은 2020년 미국 자금 세탁 방지법 시행, 현금없는 거래의 상승, 암호화폐에 대한 새로운 은행 전략, 지역 사회 은행의 새로운 제재 위험과 같은 준수 주제에 대한 금융범죄방지(AFC) 지침을 들을수 있다.

 

ACAMS 사장 겸 전무이사 인 스콧 릴스(Scott Liles)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금융 범죄 계획이 급증하고 인공지능 및 기계 학습과 같은 강력한 새로운 규정 준수 도구가 등장함에 따라 AFC 전문가가 알아야 할 것에 대한 기대는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라며  "그래서 우리는 컴플라이언스 전문가와 불법 금융에 맞서 싸우기 위해 협력하는 규제 및 법 집행 공무원 간의 더 큰 대화를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해 글로벌 컨퍼런스를 설계했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컨퍼런스가 끝난 후 90일 동안 보관된 콘텐츠에 대한 주문형 액세스뿐만 아니라 직접 세션을 보거나 실시간으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ACAMS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인력 솔루션 제공업체인 애드탈렘(Adtalem) 글로벌 교육의 회원이다.

ACAMS는 자금 세탁 방지(AML) 및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금융 범죄 예방 전문가의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전념하는 가장 큰 국제 회원 단체다. CAMS 인증은 전 세계 규정 준수 전문가 중 가장 널리 인정받는 AML 인증이다. 새로운 공인 글로벌 제재 전문가(CGSS) 인증은 2020년 1월에 시작됐다.

 

애드탈렘은 ACAMS의 부모 조직이다. 200개 국가와 지역에서 8만2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Adtalem은 뉴스위크에 의해 2021년 미국에서 가장 책임감 있는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