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간]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과 메타버스

국내 대표 미래학자이자 인공지능 전문가 안종배 교수가 출간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9/16 [16:06]

[신간]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과 메타버스

국내 대표 미래학자이자 인공지능 전문가 안종배 교수가 출간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9/16 [16:06]

  © 블록체인월드

 

인공지능이 열어가는 메타버스와 미래세상으로의 여행을 담은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과 메타버스'(안종배 저)가 출간됐다 


요즘 TV-CF 광고에 실존 인물이 아닌 인공지능 버추얼 가상인물인 자주 등장한다.

인공지능 인플루언서 로지의 SNS 포스트에는 가상인물이 사무실, 직장, 시장, 백화점, 여행지 등 다양한 생활 공간에서 혼자 또는 친지들과 함께하며 찍은 사진과 동영상들이 올라와 있다.

 

인공지능 로지는 광고에서처럼 SNS에서도 실제 인간들과 다양한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공존하며 메타버스 세상을 구현하고 있다.

 

이처럼 인공지능과 인간이 공존하는 시대가 향후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이로 인해 인공지능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바꾸고, 우리의 직장과 비즈니스를 바꾸며, 우리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교육 심지어 우리의 종교 생활까지 바꾸게 될 것이다.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 속도로 볼 때 10년 이내에 우리의 삶 모든 곳에 인공지능이 접목되고, 이를 통해 이전과는 다른 인공지능과 공존하는 새로운 세상이 본격화될 것이다.

 

인공지능 경쟁력은 곧 인공지능을 효과적으로 잘 활용하는 역량이기도 하다.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인공지능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알아야 한다.

 

저자 안종배는 본서에서 이런 관점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인공지능을 쉽게 이해하고 인공지능이 어떻게 우리의 삶에 적용되고, 어떻게 우리의 삶을 바꾸고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했다.

 

제1장에는 인공지능(AI)이 무엇인지를 인공지능의 개념, 인공지능의 역사, 인공지능의 핵심 기술, 인공지능의 분류와 종류 그리고 인공지능의 미래 발전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저술되어 있다.

 

제2장에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메타버스 라이프를 식품(식사), 패선, 주거, 헬스케어 및 메타버스 라이프에 인공지능이 어떻게 적용되어 어떻게 바뀌어 가고 있는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3장에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비즈니스를 유통, 언택트, 금융, IT업계, 스타트업계를 통해 인공지능이 어떻게 적용되어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4장에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워크와 미래 직업을 미래 경영, 스마트워크,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팜 그리고 기존 직업의 변화, 신규 유망 직업과 미래 일자리 대처 방안을 인공지능과 접목하여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5장에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미디어를 인공지능 가수와 연예인 및 방송 기술과 제작, 소셜미디어와 SNS, 넷플렉스와 OTT 그리고 유튜브와 1인 미디어에 인공지능이 어떻게 적용되어 어떻게 바꾸어 가는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6장에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예술과 콘텐츠 및 메타버스 구현을 VR, AR, MR, 홀로그램 실감 콘텐츠, 공연과 전시, 영화, 게임, 그림, 음악, 문학 등 창의성과 감성이 중요한 분야에 인공지능이 어떻게 적용되어 메타버스를 구현하고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7장에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정치ㆍ언론을 인공지능으로 인한 대의 민주주의의 변화, 인공지능 국회의원 등 AI 정치가의 등장 그리고인공지능 기자로 인한 언론·저널리즘의 변화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8장에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교육을 인공지능 교사와 교수 등 인공지능으로 인한 교육 환경의 변화, 교육 패러다임의 혁신, 교육을 통해 함양되는 미래 인재 역량의 변화, 인공지능 활용으로 미래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학교와 대학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9장에는 인류의 미래를 좌우하는 인공지능 윤리를 인공지능 윤리의 중요성, 해외와 국내의 인공지능 윤리 활동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제10장에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종교를 인공지능시대 영성의 중요성, 인공지능 메타버스 교회와 인공지능 목회자 등 종교계 현장의 미래 변화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

 

이 책은 출간 5일만에 네이버 선정 베스트셀러로 인증됐으며 또한 ' 대한민국 명품 미래도서 대상'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