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정코인 서비스 시장, 2029년까지 연18.9% 성장 9억2010만 달러 전망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1:36]

안정코인 서비스 시장, 2029년까지 연18.9% 성장 9억2010만 달러 전망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1/07/22 [11:36]

▲ 안정코인 서비스 블록체인 시장은 2019년에 1억 5340만달러를 차지했으며 2029년까지 연간 성장률 18.9%를 예상전망되어 9억 2010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 블록체인월드




안정코인(stablecoin)은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된 암호화폐다.

가장 안정적인 코인은 세계 최고의 준비 통화인 미국 달러와 동일하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가장 큰 안정코인 테더(Tether, USDT)의 단일 통화 단위는 미국 달러와 같으며, 약 3년 동안 테드가 공공 암호 화폐 시장에서 활발하게 거래되어 온 환율은 이 설계 목표를 달성하는 데 일반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핀테크 업계의 많은 사람들은 암호 화폐와 블록 체인 기술의 광범위한 사용이 금융 서비스 산업과 특히 지불 산업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비트코인(BTC) 또는 이더리움(ETH)와 같은 기존 인기 암호화폐의 변동성은 일상적인 결제에 대한 유용성을 크게 감소시키고 토큰 생태계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안정적인 가치를 나타내는 디지털 토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종종 이러한 토큰은 달러와 같은 피아트 통화와 동등하게 거래되도록 설계된다.

그러나 이러한 안정코인 대부분은 투명성과 규정 준수와 함께 제공되는 신뢰를 놓치고 있다.

 

투명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안정코인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여 서비스(SCaaS) 솔루션으로서의 안정코인이 만들어졌다.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서비스(SCaaS)는 PSD2 준수 솔루션으로, 기업이 자신의 안정코인의 발행자가 되고 판매자와 고객이 신뢰할 수 있고, 규정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보장된 환율로 피아트 통화로 고정된 토큰을 교환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이다.

 

SCaaS 블록 체인 시장은 2019년에 1억 5340만달러를 차지했으며 2029년까지 연간 성장률 18.9%를 예상전망되어 9억 2010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비트코인과 같은 변동성이 심한 암호화폐는 특정 상황에서도 부적절하거나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으며, 여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서도 사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월급을 살고 있고 매달 정기적인 임대 주택 지불을 해야하는 경우, 그 사람은 비트 코인과 같은 휘발성 통화로 이 지불에 필요한 자금을 보유하는 것이 좋지 않을 것이다.

  

미국 연방 규제 당국은 1월 국가 은행과 연방 저축 협회가 독립적인 노드 검증 네트워크에 참여하거나 안정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다루는 해석 서한에서 금융 기관이 블록 체인의 노드로 참여하고 지불을 저장하거나 검증할 수 있다며 은행이 안정코인을 사용하여 결제 및 기타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안정코인 프로젝트의 대부분은 디지털 자산(100% 준비금)뿐만 아니라 USD 또는 금과 같은 실제 자산에 1:1 백업된다.

 

안정코인 시장은 이러한 새로운 안정적인 디지털 통화 시장의 유동성과 안전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분수 준비금으로 이동할 수있는 능력이 현실이 될 것이라고 업계는 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