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잭 도시 스퀘어 CEO, 비트코인 집중 암호화폐 개발 플랫폼 신사업 발표

"새로운 완전 개방형 비트코인 개발자 플랫폼 만들 것"

김경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7/16 [14:02]

잭 도시 스퀘어 CEO, 비트코인 집중 암호화폐 개발 플랫폼 신사업 발표

"새로운 완전 개방형 비트코인 개발자 플랫폼 만들 것"

김경은 기자 | 입력 : 2021/07/16 [14:02]

▲ 잭 도시 트위터&스퀘어 CEO. / 출처 ZORK 트위터 캡처

 

 

결제 서비스 회사인 스퀘어(Square)의 최고 경영자(CEO) 잭 도시(Jack Dorsey)가 비구속적이고 분산된 금융 서비스를 더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방형 개발자 플랫폼'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둔 '신사업' 계획을 발표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트가 1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도시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서비스는 타이들(Tidal), 셀러(Seller), 캐시 앱(Cash App)과 함께 스퀘어의 서브셋이 될 것이며 비트코인에 초점을 맞춘 "규제받지 않는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퀘어의 중역인 전략적 개발 그룹을 이끄는 마이크 블록(Mike Brock)이 이 계획을 주도한다.

 

도시는 이와 함께 "새로운 #Bitcoin 하드웨어 지갑처럼, 우리는 이것을 완전히 개방적으로 할 것"이라며 "오픈 로드맵, 오픈 개발 및 오픈 소스"라고 트윗했다. 

 

▲ 출처 잭 도시 트위터

 

 

잭 도시는 또 새로운 부서가 스퀘어가 작업에 대한 방향과 자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스퀘어 크립토'(Square Crypto)와 다를 것이라고 트윗했다. 스퀘어 크립토는 라이트닝 디벨롭먼트 킷(Lightning Development Kit)에서 개발 중이다. 

 

지난주 스퀘어는 암호화폐 소유와 결제를 더욱 주류로 만들기 위해 비트코인용 하드웨어 지갑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도시는 하드웨어 지갑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금융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개발이 완전히 공개적으로 수행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드웨어 지갑은 일반적으로 메타마스크나 레인보우처럼 인터넷에 연결된 '핫 월렛(hot wallets)'보다 안전하다고 여겨진다.

 

잭 도시는 블록체인 기술의 오랜 지지자로 활동했다. 지난 6월 초 마이애미 비트코인 콘퍼런스에서 스퀘어와 트위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비트코인을 풀타임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잭 도시는 비트코인으로 더 많은 기관을 참여시키는 것을 목표로 더 B 워드"The B Word"라는 콘퍼런스도 계획하고 있다. 캐시 우드 펀드매니저와 애덤 백 블록스트림 최고경영자(CEO)가 연사로 나선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