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빌 게이츠, "머스크보다 돈 적다면 비트코인 투자에 신중하라"

김경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3:19]

빌 게이츠, "머스크보다 돈 적다면 비트코인 투자에 신중하라"

김경은 기자 | 입력 : 2021/07/01 [13:19]

 

▲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 / 출처 공식 트위터



기술 억만장자 빌 게이츠가 일반인들의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우려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를 공동 창업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빌게이츠는 30일(현지시간) 이날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보유와 관련한 대화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대규모 투자에 대해 우려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이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빌 게이츠는 거대한 자선 재단을 운영하는 것을 포함한 다른 많은 벤처 사업에도 관여해 왔다면서 기술과 재정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그의 지식에 힘입어, 인기 있는 암호화폐에 투자할 생각이라면 비트코인에 대한 그의 조언을 듣는 것이 이득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비트코인에 대한 빌 게이츠의 조언이다.

빌 게이츠는 이날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보유와 관련한 대화에서 "일론은 엄청난 돈을 가지고 있고 매우 세련되어서 나는 그의 비트코인이 무작위로 오르내릴 것이라고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게이츠는 머스크의 재산이 암호화폐로 오르내릴지 우려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지만, 가상화폐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고려하고 있을 지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경고했다.

 

게이츠는 "사람들이 여유 자금이 많지 않을 수도 있는 매니아들에게 속아 넘어간다고 생각한다"면서 "제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일론보다 돈이 적다면, 아마 조심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다시 말해 게이츠는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가 반드시 건전한 투자일 필요는 없다고 여기는 것으로 풀이된다. 암호화폐를 경계하는 많은 금융 전문가들처럼, 게이츠의 언급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많은 잠재력이 있기 보다는 과대 광고를 통해 비트코인을 구입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게이츠는 비트코인이 오르내리는 부침을 "임의"라고 표현했기 때문에, 그의 말은 또한 동전의 가격이 반드시 그것의 본질적인 가치를 추적하는 것을 그가 믿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의 경고는 또한 비트코인 및 다른 암호화폐 가격이 때때로 수 시간 또는 수일 내에 크게 요동치는 변동성의 문제도 다룬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머스크보다 돈을 적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상 투자자들은 게이츠의 조언을 듣고 암호화폐 투자에 많은 돈을 쏟아 붓는 것을 경계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비트코인 투자 실적이 저조할 경우 실질적인 재정적 영향을 받게 된다면, 너무 큰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사&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