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Encode, IPFS · Filecoin과 협력 인재 양성 프로젝트 출시

교육 · 해커톤, 액셀러레이터의 3단계로 구성...9개월간 진행
세계 각국 125개 이상 대학 및 지역사회 블록체인 전문가 참여

김훈 BWC블록체인연구소장 | 기사입력 2021/07/01 [08:54]

Encode, IPFS · Filecoin과 협력 인재 양성 프로젝트 출시

교육 · 해커톤, 액셀러레이터의 3단계로 구성...9개월간 진행
세계 각국 125개 이상 대학 및 지역사회 블록체인 전문가 참여

김훈 BWC블록체인연구소장 | 입력 : 2021/07/01 [08:54]

 

▲ 6월 30일(한국시간 7월 1일)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 커뮤니티 ‘Encode Club’이 ‘Encode Filecoin Club’ 프로젝트의 출시를 발표했다. /출처 Encode Club  © 블록체인월드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 커뮤니티 ‘Encode Club’이 IPFS 및 Filecoin과 협력하여 전 세계 대학생들에게 파일코인 렌즈를 통해 블록체인을 알리는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Encode는 30일(한국시간 7월 1일)  ‘파일코인 교육 시리즈’, ‘파일코인 전용 해커톤’ 및 ‘후속 액셀러레이터’의 3단계로 구성된 ‘Encode Filecoin Club’ 프로젝트의 출시를 발표했다.

 

9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는 세계 각국 125개 이상의 대학생 및 지역사회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먼저 10월까지 진행되는 1단계 파일코인 교육 시리즈를 통해 파일코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교육을 실시하고, 이후 8주간의 파일코인 전용 해커톤을 통해 인재를 발굴한다. 그리고 해커톤 이후에 약 10개의 독점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10주간의 액셀러레이터 과정을 거쳐 최고의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인재에 대해서는 파일코인 팀 및 Encode의 일대일 지도 및 지원이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IPFS 및 파일코인은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분산형 스토리지 네트워크다.   © 블록체인월드

 

IPFS 및 파일코인은 블록체인 분야의 장기저장소로서 저비용, 보안성, 높은 프라이버시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블록체인 분야의 중요한 기반시설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오픈소스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장, 프로토콜 및 암호화폐를 통해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분산형 스토리지 네트워크로서, 누구나 스토리지 제공 업체로 참여하고 개방형 하드 드라이브 공간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여 놀라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한 강력하고 동적인 분산 클라우드 데이터 스토리지 네트워크라 할 수 있다.

 

Encode는 블록체인 공간으로 유입되는 새로운 인재를 교육, 지원 및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커뮤니티이다.

현재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대학에서 해커톤, 액셀러레이터, 교육 시리즈를 개최하고 최고의 블록체인 회사에 합류할 최고의 인재를 모집하는데 투자하고 있다.

 

이번 Encode Filecoin Club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에 입문하는 전 세계의 학생들과 블록체인 클럽을 조직하고 장기적인 연구를 진행하는 팀들에게 모두 획기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높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