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소더비, 10일 크립토펑크 NFT 경매...낙찰가 수백만 달러 예상

김경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6/03 [09:46]

소더비, 10일 크립토펑크 NFT 경매...낙찰가 수백만 달러 예상

김경은 기자 | 입력 : 2021/06/03 [09:46]

▲ 미국 소더비에서 오는 10일 크립토펑크 NFT를 경매에 붙인다.  (사진=소더비 홈페이지)



미국 소더비에서 다음 주에 크립토펑크 NFT(CryptoPunk NFT)를 경매에 부치며 낙찰가는 수백만 달러가 예상된다고 CNBC가 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소더비는 다른 독특한 NFT, 즉 대체 불가능한 토큰과 함께 다음 주에 자사의 '네이티브 디지털: 큐레이티드 NFT 세일'(Natively Digital: A Currated NFT Sale)의 일환으로 희귀한 크립토펑크를 경매할 예정이다.

 

소더비에 따르면 번호 7523인 크립토펑크는 오는 10일 판매되며, 오는 30일부터 입찰이 시작된다.

 

크립토펑크(CryptoPunk)는 24x24 픽셀의 아바타이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소유권 증명이 저장된 1만 개의 고유한 수집 가능한 캐릭터가 있으며 정확히 닮은 두 개의 캐릭터는 존재하지 않는다. 현대 CryptoArt 운동에 영감을 준 프로젝트로 각각 고유한 기능과 액세서리가 있다.

 

초기 NFT 프로젝트 중 하나로 알려진 크립토 펑크는 라바 랩스(Larva Labs)의 설립자인 매트 홀과 존 왓킨슨에 의해 2017년에 출시되었다. 원래 크립토펑크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었지만, 최근에는 수백만 달러에 팔리고 있다.

 

"코비드 에일리언(Covid Alien)"으로 불리는 크립토펑크 7523은 희귀한 수집품으로 여겨진다. "외계인 펑크(alian punks)" 전체 시리즈 9개 중 하나로 마스크를 쓴 유일한 캐릭터다.

 

실리투나(Sillytuna)라는 필명으로 알려진 라바 랩스의 크립토펑크 7523 현 소유주는 지난 5월 트위터에 NFT 수집가가 암시했듯이 올해 초 이 작품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위터에 "비플(Beeple:미국 아티스트, 본명 마이클 윙켈만) 판매가 임박하면서 #Crypto Punks가 더 폭발할 것이라고 확신했고, 그래서 저는 다시 NFT를 미친 듯이 구매했던 코비드 에일리언을 용감하게 다시 구입했습니다"라고 적었다.

 

실리투나는 "저는 선택권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수년 동안 보유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Crypto Punks를 아바타나 VIP로 믿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초기 크립토와 NFT 수집가로서 실리투나는 다른 많은 크립토펑크를 포함한 다른 크립토 자산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 다양한 크립토펑크 작품(사진=라바 랩스 홈페이지)

 

크립토펑크 7523의 마지막 공매는 2017년 8에테르(ether, 이더리움)로 당시 1646 달러의 가치가 있었다. 그러나 실리투나는 공개되지 않은 금액으로 NFT를 최근에 더 구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크립토펑크는 OTC나 장외거래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일반적인 판매처럼 공개적으로 기록되지는 않는다. 

 

크립토펑크 7523은 공시된 견적은 없지만, 9개의 시리즈 중 다른 '외계인 펑크' 2종은 최근 각각 750만 달러 이상에 팔렸고, 다른 7종은 100만 달러 이상에 팔렸다. 지난 5월 크리스티 경매에서 9개의 크립토펑크 컬렉션이 약 1700만 달러에 입찰됐다.

 

소더비 현대미술 전문가 마이클 부한나는 CNBC 메이크잇에 "크립토펑크는 NFT가 시판한 이후 가장 많이 찾는 작품 중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전통적인 예술 고객들과 NFT 커뮤니티의 수집가들로부터 강한 관심을 보였으며 입찰은 단돈 100달러에서 시작한다"라고 전했다. 

 

크립토슬램은 지난 30일 동안만 6천4백만 달러가 넘는 크립토펑크 매출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소더비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실리투나는 모든 이윤을 유지할 계획이 없으며, 판매 수익의 10%를 기부할 것이라고 한다. 그 중 5%는 더 많은 NFT 프로젝트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라바 랩스에 기부하며, 나머지 5%는 코로나 19(Covid-19) 구호 단체에 기부한다.

 

소더비는 또한 수익금의 일부를 예술가 육성에 초점을 둔 세븐스 재단을 포함한 NFT 커뮤니티 내의 비영리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