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위메이드, 이더리움 롤업 zkSync Era 개발한 매터 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3/24 [13:36]

위메이드, 이더리움 롤업 zkSync Era 개발한 매터 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3/24 [13:36]

▲ 위메이드는 매터 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 블록체인월드


블록체인 게임 회사 위메이드(Wemade)는 이더리움 롤업 레이어2 zkSync Era를 개발한 매터 랩스(Matter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zkSync Era는 영지식 증명을 사용하여 이더리움의 높은 가스 비용, 제한된 확장성 및 성능의 한계를 해결하는 오픈 소스 레이어2 체인이다. 이는 이더리움의 보안, 무신뢰 및 무허가 액세스를 확장하고 탈중앙화 및 커뮤니티 기반 경험을 더욱 강화하는 이점이 있다.

 

현재 매터 랩스는 무한한 성능, 무제한 사용자 지정을 통한 무제한 확장을 제공하고 데이터 비용을 기하급수적으로 절감할 것으로 예상되는 레이어3 솔루션인 하이퍼체인(HyperChains)을 개발 중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2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이더리움 생태계, 대규모 사용자 기반, 방대한 수의 dApp으로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투명한 게임 간 경제를 제공하고, zkSync Era 및 하이퍼체인을 통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저비용 및 빠른 거래를 지원한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위믹스 플레이는 위믹스 생태계에 더 많은 블록체인 게임을 온보딩할 수 있는 기술과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세계 최초 토큰 게이팅 메신저 ‘파피루스’ 프리 오픈

 

한편, 위메이드는 최근 세계 최초 토큰 게이팅 메신저 ‘파피루스(Papyrus)’를 프리 오픈했다.

 

파피루스는 게임,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NFT(대체불가능토큰), 팬 토큰, 커뮤니티 토큰 등 위믹스 생태계의 다양한 토큰을 보유한 홀더 간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장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iOS와 PC 버전은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위믹스 월렛(WEMIX Wallet) ▲플레이 월렛(PLAY Wallet) ▲메타마스크(METAMASK) 중 하나의 지갑을 연동하면 파피루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하는 네트워크는 위믹스3.0과 플레이 체인이고, 옴니체인 전략을 통해 다양한 외부 체인과 모두 연결되어 하나의 커뮤니티를 이룬다.

 

이용자들은 코인과 토큰, NFT를 주제로 만든 공식 채널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꾸미기 기능도 마련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위메이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