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UAE 중앙 은행, CBDC '디지털 디르함' 발행 계획 발표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3/03/24 [09:32]

UAE 중앙 은행, CBDC '디지털 디르함' 발행 계획 발표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3/03/24 [09:32]

▲ UAE 중앙 은행(CBUAE)은 '디지털 디르함'이라는 CBDC 발행 계획을 발표했다.    ©블록체인월드

 

UAE 중앙 은행(CBUAE)은 '디지털 디르함'이라는 CBDC 발행 계획을 23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이는 현금 없는 사회를 향한 움직임으로 CBUAE의 금융 인프라 혁신(FIT) 프로그램의 9가지 이니셔티브 중 하나다.

 

크립토티커에 따르면 '디지털 디르함'을 위한 인프라와 기술을 제공은 G42 클라우드와 R3가 하게 된다. G42 클라우즈는 UAE의 선도적인 클라우드 및 AI 기술 제공업체이며, R3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회사다.

 

디지털 디르함의 단계는 세 가지 주요 기둥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첫 번째는 국제 무역 결제를 위한 실질 가치 국경 간 CBDC 거래를 촉진하는 mBridge의 소프트 런칭이다. 두 번째는 인도와의 양자 간 CBDC 교량에 대한 개념 증명 작업이다.

세 번째는 도매 및 소매 사용을 다루는 국내 CBDC 발급에 대한 개념 증명 작업이다.

초기 단계는 향후 12 개월에서 15 개월 사이에 진행된다.

 

UAE 중앙 은행은 이메일 성명에서 "CBDC는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효율적인 지불 방법이자 가치 저장소이며 국내 및 국경 간 지불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금융 포용성을 강화하고 현금 없는 사회로 나아갈 것이다. CBDC는 UAE의 지불 인프라를 강화하고 금융 포용을 촉진하며 국경 간 무역 정착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