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보호하는 Web3 바이러스 백신 'W3A' 나왔다

장은재 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15:26]

암호화폐 보호하는 Web3 바이러스 백신 'W3A' 나왔다

장은재 기자 | 입력 : 2022/12/02 [15:26]

 

▲ W3A 웹사이트 캡쳐  © 블록체인월드

 

암호화폐를 보호하는 Web3 바이러스 백신인 W3A(Web3 Antivirus)이 출시됐다.

 

W3A를 출시한 Web3 Antivirus사는 2일 W3A는 독점적인 보안 감사 프레임워크로 구동되는 무료오픈 소스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으로 데이터를 가져오는 차단 목록 및 허용 목록에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세계가 점점 더 발전함에 따라 해커들은 web3 사용자를 속이고 자산을 훔치는 새롭고 정교한 방법을 발명한다.

스마트 계약 위조, 피싱 웹사이트, 에어드랍 사기 및 스팸은 Web3 공간을 탐색할 때 직면하는 위험 중 일부에 불과하다.

올해는 DeFi의 대규모 악용으로 인해 16억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가 사라졌으며, 악용은 2020년과 2021년의 도난보다 훨씬 많았다. 

 

이러한 악의적인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솔루션이 W3A이다.

이 백신은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유지하고 Web3 경험을 자신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설정이 필요 없고 지갑이나 자산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하지 않으며 메타마스크, 코인베이스 지갑 및 비트킵(BitKeep) 지갑과 함께 작동하며 다른 지갑은 정기적으로 추가된다.

현재 W3A는 이더리움을 지원하며 바이낸스와 솔라나 지원은 진행 중이다.

 

W3A를 사용하면 도구가 사기, 즉 악의적 인 스마트 계약, 위험한 서명 요청 또는 기타 사기 행위를 감지하면 즉시 경고를 받게 된다.

 

이 도구는 서명되기 전에 트랜잭션을 감사하고, 위험 신호를 감지하고, 10초 이내에 보안 보고서를 제공한다. 전반적인 위험 점수와 잠재적 위험에 대한 개요를 통해 사용자는 트랜잭션을 진행할지 거부할지 결정할 수 있다.

 

블록 체인 트랜잭션 감사 외에도 W3A는 실시간 웹 사이트 검사를 수행한다.

위협이 감지되면 실시간 사기 경고를 받고, 의심스러운 링크를 거부할 수 있으며 피싱 공격을 피할 수 있다.

 

Web3에서는 클릭 한 번으로 자산을 잃을 수 있다. Web3 바이러스 백신은 모든 사람이 클릭하지 않도록 해준다.

  

W3A는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고 W3A 팀은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eb3antivirus.io

 

소셜

https://medium.com/@w3a

https://twitter.com/web3_antivirus

https://www.linkedin.com/company/web3-antivirus/

 

 

  • 도배방지 이미지

W3A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